coupang [반품비] 반품/교환 비용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쿠팡 [반품비] 반품/교환 비용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상품 문제 혹은 배송 지연 등 판매자 사유로 반품/교환 진행하는 경우에는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만, 구매자 단순변심으로 반품하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비용이 발생합니다.

■ 교환
판매자 상품: 단순변심일 경우 반품 후 재구매

로켓배송 상품 :
- 와우 멤버십 회원 : 무료 교환
- 와우 멤버십 비회원 : 단순변심일 경우, 교환 배송비 쿠팡계좌로 입금 필요

■ 반품
판매자 상품: 배송 지시 이후 반품비 차감 후 환불

로켓배송 상품:
- 와우 멤버십 회원 : 무료 반품/교환
- 와우 멤버십 비회원 :
∙ 총 주문금액 - 반품 상품 금액 = 19,800원 미만인 경우 : 반품비 5,000원
∙ 총 주문금액 - 반품 상품 금액 = 19,800원 이상인 경우 : 반품비 2,500원.

■ 판매자에게 문의하기
- [상품 상세 페이지> 배송/교환/반품 안내 > 판매자 정보란]에서 판매자 연락처 확인
- [마이 쿠팡> 주문 목록> 상품 선택> 배송/교환/반품 안내> 판매자 정보란]에서 연락처 확인





쿠팡 [판매자][취소] 상품이 배송중인데, 주문 취소할 수 있나요?

[마이쿠팡 > 주문목록]에서 쉽고 빠르게 반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배송이 시작된 상품은 반품비용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배송 상품은 반품 신청 이후 배송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마이 쿠팡에서 [수취거부] 해주십시오.

※ 주문제작, 해외 구매대행, 신선 냉동, 설치 가전의 경우 마이 쿠팡에서 반품신청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판매처로 문의 바랍니다.

■ 주문 취소하기
1.[마이쿠팡 > 주문목록]에서 [주문 취소] 클릭

2. 취소사유 선택 > 환불정보 확인 후 [신청하기] 클릭

- 판매자에게 상품 도착 후, 승인 취소가 완료됩니다.

※ 환불 예정금액은 [주문 목록> 취소된 상품> 취소 상세 보기 > 취소・반품・교환 목록]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판매자에게 연락하기
- [상품 상세 페이지> 배송/교환/반품 안내 > 판매자 정보란]에서 판매자 연락처 확인
- [마이 쿠팡> 주문 목록> 상품 선택> 배송/교환/반품 안내> 판매자 정보란]에서 연락처 확인

■ 반품 접수 후 상품이 배송된 경우
이미 반품접수를 완료하셨다면, 반품접수 후 1~3일 이내에 택배기사가 방문하여 상품을 회수하게 됩니다.





쿠팡 [취소] 주문한 상품이 배송되지 않아 주문 취소하고 싶어요.

상품 배송일정은 상품별로 다르며, 주문 시 안내해 드린 배송예정일에 배송됩니다.
[마이쿠팡 > 주문목록]에서 배송예정일 확인과 [주문취소]가 가능합니다.
- 배송상태에 따라 [주문 취소]가 가능하지 않을 경우, [반품 접수]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 로켓프레시 상품의 경우 배송 시작 후에는 주문 취소가 불가하며, 배송 완료 이후 반품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단, 신선/냉장/냉동 상품은 재판매가 불가한 상품의 특성상 단순 변심에 의한 반품이 제한됩니다.

■ 반품하기
1. [마이쿠팡 > 주문목록]에서 [반품신청] 클릭 > 반품 수량/반품사유 선택

2. 반품 상품의 [상품 회수 여부]선택

3. 판매자에게 상품 도착 후 승인 > 반품완료

※ 반품비용을 제외한 환불예정금액은 반품접수 화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주문제작, 해외 구매대행, 신선 냉동, 설치 가전 배송 지연 시
판매처로 문의하면 빠르고 정확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판매자에게 문의하기
- [상품 상세 페이지> 배송/교환/반품 안내 > 판매자 정보란]에서 판매자 연락처 확인
- [마이 쿠팡> 주문 목록> 상품 선택> 배송/교환/반품 안내> 판매자 정보란]에서 연락처 확인



츨처:  COUPANG   많이찾는 질문  https://mc.coupang.com/ssr/desktop/contact/faq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