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반품비] 반품할 경우, 비용은 누가 부담하나요?
반품 사유에 따라 비용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발생하는 비용 및 환불 예정금액은 반품접수 시 마이 쿠팡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단순 변심 반품 시 배송비
1. 판매자배송
- 최초 배송비를 포함한 왕복 배송비가 발생 합니다.
- 무료배송 상품의 경우 반품 시 발생하는 반품비는 고객 부담합니다.
- 도서/산간 지역이거나 설치 상품을 반품하는 경우에는 반품비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2. 로켓배송
- 와우 멤버십 회원 : 무료 반품/교환
- 와우 멤버십 비회원 :
∙ 총 주문금액 - 반품 상품 금액 = 19,800원 미만인 경우 : 반품비 5,000원
∙ 총 주문금액 - 반품 상품 금액 = 19,800원 이상인 경우 : 반품비 2,500원
■ 상품의 불량 또는 오배송
- 반품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해외 배송 상품, 가구 및 설치 상품의 경우 상품 상세 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쿠팡 [반품] 배송받은 상품을 반품하고 싶어요. 어떻게 하면 되나요?
주문하신 상품은 마이쿠팡에서 쉽고 빠르게 반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반품하기
1. [마이쿠팡 > 주문목록]에서 [반품신청] 클릭
2. 반품 수량과 반품 사유 선택
3. 반품 상품의 [상품 회수 여부]선택
- 판매자에게 상품 도착 후 승인 취소가 완료됩니다.
※ 반품접수 화면에서 반품비를 제외한 환불 예정금액 확인이 가능합니다.
■ 반품 가능 기간
1. 구매자 단순변심의 경우
- 로켓 배송 상품 : 배송 완료 후 30일 이내
- 로켓 프레시 상품 : 배송완료 후 30일 이내
※ 신선/냉장/냉동 상품의 경우는 재판매가 불가한 상품의 특성상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은 제한됩니다.
- 로켓 모바일 상품: 주문일 포함 14일 이내
- 판매자 배송 상품 : 배송 완료 후 7일 이내
2. 표시, 광고 상이, 물품 하자(초기불량)
-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거나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쿠팡 [취소] 구매내역에서 취소하려는 상품이 취소버튼이 확인되지 않아요.
마이쿠팡에서는 고객님께서 직접 취소신청이 가능한 주문에 한하여 [취소신청] 버튼이 보입니다.
[취소 신청] 버튼이 보이지 않을 경우, 이미 배송 준비 중이거나 배송 시작인 상태로 [반품 신청]으로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 로켓 배송 상품은 '배송 완료' 이후에는 [반품 신청]으로 접수가능하며,
- 로켓 프레시 상품은 '상품 준비 중' 이후에는 [반품 신청]으로 접수 가능합니다.
■ 상품 종류별 취소/반품 신청 가능 기간
- 판매자 배송 상품: 주문제작, 해외 구매대행, 신선 냉동 식품 포함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
- 로켓 배송 상품: 제품 수령 후 30일 이내
- 로켓 프레시 상품 : 상품 수령 후 30일 이내
※ 신선/냉장/냉동 상품의 경우는 재판매가 불가한 상품의 특성상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은 제한됩니다.
- 티켓상품: 티켓의 사용 유효기간 전까지
■ 판매자에게 문의하기
- [상품 상세 페이지> 배송/교환/반품 안내 > 판매자 정보란]에서 판매자 연락처 확인
- [마이 쿠팡> 주문 목록> 상품 선택> 배송/교환/반품 안내> 판매자 정보란]에서 연락처 확인
츨처: COUPANG 많이찾는 질문 https://mc.coupang.com/ssr/desktop/contact/faq
반품 사유에 따라 비용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발생하는 비용 및 환불 예정금액은 반품접수 시 마이 쿠팡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단순 변심 반품 시 배송비
1. 판매자배송
- 최초 배송비를 포함한 왕복 배송비가 발생 합니다.
- 무료배송 상품의 경우 반품 시 발생하는 반품비는 고객 부담합니다.
- 도서/산간 지역이거나 설치 상품을 반품하는 경우에는 반품비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2. 로켓배송
- 와우 멤버십 회원 : 무료 반품/교환
- 와우 멤버십 비회원 :
∙ 총 주문금액 - 반품 상품 금액 = 19,800원 미만인 경우 : 반품비 5,000원
∙ 총 주문금액 - 반품 상품 금액 = 19,800원 이상인 경우 : 반품비 2,500원
■ 상품의 불량 또는 오배송
- 반품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해외 배송 상품, 가구 및 설치 상품의 경우 상품 상세 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쿠팡 [반품] 배송받은 상품을 반품하고 싶어요. 어떻게 하면 되나요?
주문하신 상품은 마이쿠팡에서 쉽고 빠르게 반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반품하기
1. [마이쿠팡 > 주문목록]에서 [반품신청] 클릭
2. 반품 수량과 반품 사유 선택
3. 반품 상품의 [상품 회수 여부]선택
- 판매자에게 상품 도착 후 승인 취소가 완료됩니다.
※ 반품접수 화면에서 반품비를 제외한 환불 예정금액 확인이 가능합니다.
■ 반품 가능 기간
1. 구매자 단순변심의 경우
- 로켓 배송 상품 : 배송 완료 후 30일 이내
- 로켓 프레시 상품 : 배송완료 후 30일 이내
※ 신선/냉장/냉동 상품의 경우는 재판매가 불가한 상품의 특성상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은 제한됩니다.
- 로켓 모바일 상품: 주문일 포함 14일 이내
- 판매자 배송 상품 : 배송 완료 후 7일 이내
2. 표시, 광고 상이, 물품 하자(초기불량)
-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거나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쿠팡 [취소] 구매내역에서 취소하려는 상품이 취소버튼이 확인되지 않아요.
마이쿠팡에서는 고객님께서 직접 취소신청이 가능한 주문에 한하여 [취소신청] 버튼이 보입니다.
[취소 신청] 버튼이 보이지 않을 경우, 이미 배송 준비 중이거나 배송 시작인 상태로 [반품 신청]으로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 로켓 배송 상품은 '배송 완료' 이후에는 [반품 신청]으로 접수가능하며,
- 로켓 프레시 상품은 '상품 준비 중' 이후에는 [반품 신청]으로 접수 가능합니다.
■ 상품 종류별 취소/반품 신청 가능 기간
- 판매자 배송 상품: 주문제작, 해외 구매대행, 신선 냉동 식품 포함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
- 로켓 배송 상품: 제품 수령 후 30일 이내
- 로켓 프레시 상품 : 상품 수령 후 30일 이내
※ 신선/냉장/냉동 상품의 경우는 재판매가 불가한 상품의 특성상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은 제한됩니다.
- 티켓상품: 티켓의 사용 유효기간 전까지
■ 판매자에게 문의하기
- [상품 상세 페이지> 배송/교환/반품 안내 > 판매자 정보란]에서 판매자 연락처 확인
- [마이 쿠팡> 주문 목록> 상품 선택> 배송/교환/반품 안내> 판매자 정보란]에서 연락처 확인
츨처: COUPANG 많이찾는 질문 https://mc.coupang.com/ssr/desktop/contact/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