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pang [반품] 배송상품을 즉시취소하려는데, 온라인 반품 접수가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쿠팡 [반품] 배송상품을 즉시취소하려는데, 온라인 반품 접수가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조건부 무료배송 상품을 구매 후, 상품준비중 단계에서 부분취소 신청 시,
남은 상품금액이 무료배송 조건 금액보다 작은 경우 배송비가 발생됩니다.

이 때, 취소상품 금액이 배송비보다 큰 경우에는 상품가에서 배송비가 차감 후 환불되며, 취소상품 금액이 배송비보다 작은 경우에는 취소신청이 불가합니다.

예시) ① 5 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상품을
              구매 : A 옵션 4 만원 + B 옵션 2만원 = 총 6 만원
              취소 : B 옵션 2만원 부분취소
              취소 후 남은 상품금액 A 옵션 4 만원이 무료배송 조건인 5 만원을 충족하지 않기 때문에  취소상품인 B옵션에서 배송비가 차감 후, 환불됩니다.

          ② 1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배송 상품을
              구매 : A 옵션 2천원 * 5개 = 총 1만원
              취소 : A 옵션 1개 2천원 부분 취소
              취소 후 남은 상품금액이 A옵션 2천원 *4=8천원으로 무료배송 조건인 1만원을 충족하지 않기 때문에  배송비가 발생하지만, 취소상품 금액이 배송비보다 작기 때문에   온라인으로는 취소신청이 접수되지 않습니다.

배송비보다 작은 금액의 상품을 취소하시고자 하시는 경우에는 쿠팡 고객센터(☎ 1577-7011) 또는 모바일 앱 [고객센터 > 채팅상담] 문의 주시면 신속하게 확인하여 안내 드리겠습니다.




쿠팡 [반품] 반품상품이 아닌 다른 상품, 다른 주소지로 반송한 경우 어떻게 하나요 ?

반품상품 반송 시 구매한 판매자가 아닌 다른 주소지로 잘못 진행 하신 경우 혹은 반품상품이 아닌 다른 상품을 반송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반드시 택배영수증에 표기된 반송날짜, 택배사명, 반송장번호, 반송지주소 등을 확인후 잘못 반송한 곳의 수령인 또는 택배사측으로 문의하여 상품 재수령 후 반품접수를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 이때 추가적으로 발생되는 비용은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쿠팡 [반품] 반품은 어느 택배사를 이용하나요?

택배사는 상품 또는 판매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마이쿠팡 > 주문목록]에서 [배송조회]를 클릭하여 택배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반품/교환 시 [마이쿠팡 > 주문목록]에서 [반품/교환신청]을 통해 접수하시면 담당 택배 기사가 빠른 시간 안에 방문하여 상품을 수거합니다. (평일 기준 1~3일 소요)
※ 판매자배송 상품의 배송/회수일정 확인은 판매자 혹은 택배사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 판매자의 계약된 택배사 외 다른 택배사를 통해 상품을 반송할 경우 반품비용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쿠팡 [회수] 오늘 반품접수 했는데, 상품은 언제 가져 가나요?

반품 접수 후 1~3일 이내 회수지로 방문하여 상품을 가져갑니다.

택배 기사 혹은 쿠팡친구(쿠친)가 방문하면 반품할 상품을 전달해 주십시오.

반품하실 상품이 많은 경우 상품정보를 정확히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 상품에 따라 회수하는 택배사가 다를 수 있습니다.

■ 회수현황 확인하기
  [마이쿠팡 > 취소.반품.교환목록 > 회수조회(반품접수 상품별)]



츨처:  COUPANG   많이찾는 질문  https://mc.coupang.com/ssr/desktop/contact/faq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