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회수] 상품을 반품할 때, 제가 이용하는 택배로 보내도 되나요?
만약 상품을 직접 발송하고 싶으시다면 원활한 반품진행을 위해 판매자와 계약된 택배사를 통해 반송해주세요.
판매자의 계약된 택배사 외 다른 택배사를 통해 상품을 반송할 경우 추가 배송비(반품비용)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다른 택배사를 이용하여 이미 상품을 반송한 경우 마이쿠팡에서 반품접수를 할 수 없습니다.
반송장 정보를 확인하여 고객센터에서 반품접수해 주십시오.
■ 판매자에게 문의하기
[마이쿠팡 > 주문목록] 접속
- [판매자 문의하기] 클릭하여 문의
- 상품 선택 > 배송/교환/반품 안내 > [판매자 정보란]에서 연락처로 문의
쿠팡 [반품] 무료반품이라고 기재된 상품은 어떻게 반품하나요?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 [무료반품]이 안내된 상품은 단순변심의 경우에도 반품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반품하기
1. [마이쿠팡 > 주문목록]에서 [반품신청] 버튼을 클릭 > 반품 수량/반품사유 선택
2. 반품 상품의 [상품 회수 여부]선택
3. 판매자로 상품 도착 후 승인 > 반품완료
※ 반품비용을 제외한 환불예정금액은 반품접수 화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반품 가능 기간
1. 단순변심의 경우
- 로켓배송 상품 : 배송완료 후 30일 이내
- 로켓모바일 상품: 주문일 포함 14일 이내
- 판매자배송 상품 : 배송완료 후 7일 이내
2. 표시, 광고 상이, 물품하자(초기불량)
-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쿠팡 [회수] 반품하려는 상품은 어떻게 보내야 하나요 ?
마이쿠팡에서 반품 접수를 하면 쿠팡친구(쿠친) 혹은 택배 기사가 방문하여 상품을 수거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상품 반품하기
1. [마이쿠팡 > 주문목록]에서 [반품신청] 클릭 > 반품 수량/반품 사유 선택
2. 반품 상품의 [상품 회수 여부]선택
3. 반품접수 후 평일 기준 1~3일 이내로 쿠팡친구(쿠친) 혹은 택배기사가 방문하여 상품을 수거
■ 상품을 직접 발송하는 경우
- 원활한 반품진행을 위해 판매자와 계약된 택배사를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 판매자와 계약하지 않은 다른 택배사를 통해 상품을 반송할 경우 추가 배송비(반품비용)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 쿠팡친구(쿠친) 배송이 아닌 판매자배송 상품의 배송/회수일정 확인은 판매자 혹은 택배사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 판매자에게 문의하기
[마이쿠팡 > 주문목록 > 판매자 문의하기] 접속
- 상품 선택 > 배송/교환/반품 안내 > [판매자 정보란]에서 연락처로 문의
쿠팡 [반품비] 무료로 배송받은 상품을 반품 시, 반품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배송된 상품에 하자가 있거나 쿠팡에서 제공한 정보와 다른 경우, 반품비 부담 없이 무료 반품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구매자 단순변심의 경우에는 배송비를 포함한 반품비용이 발생합니다.
자세한 반품비용은 상품페이지 내 [배송/교환/반품 안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 페이지는 [마이쿠팡 > 주문목록]에서 상품을 선택하시면 빠르게 연결됩니다.
츨처: COUPANG 많이찾는 질문 https://mc.coupang.com/ssr/desktop/contact/faq
만약 상품을 직접 발송하고 싶으시다면 원활한 반품진행을 위해 판매자와 계약된 택배사를 통해 반송해주세요.
판매자의 계약된 택배사 외 다른 택배사를 통해 상품을 반송할 경우 추가 배송비(반품비용)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다른 택배사를 이용하여 이미 상품을 반송한 경우 마이쿠팡에서 반품접수를 할 수 없습니다.
반송장 정보를 확인하여 고객센터에서 반품접수해 주십시오.
■ 판매자에게 문의하기
[마이쿠팡 > 주문목록] 접속
- [판매자 문의하기] 클릭하여 문의
- 상품 선택 > 배송/교환/반품 안내 > [판매자 정보란]에서 연락처로 문의
쿠팡 [반품] 무료반품이라고 기재된 상품은 어떻게 반품하나요?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 [무료반품]이 안내된 상품은 단순변심의 경우에도 반품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반품하기
1. [마이쿠팡 > 주문목록]에서 [반품신청] 버튼을 클릭 > 반품 수량/반품사유 선택
2. 반품 상품의 [상품 회수 여부]선택
3. 판매자로 상품 도착 후 승인 > 반품완료
※ 반품비용을 제외한 환불예정금액은 반품접수 화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반품 가능 기간
1. 단순변심의 경우
- 로켓배송 상품 : 배송완료 후 30일 이내
- 로켓모바일 상품: 주문일 포함 14일 이내
- 판매자배송 상품 : 배송완료 후 7일 이내
2. 표시, 광고 상이, 물품하자(초기불량)
-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쿠팡 [회수] 반품하려는 상품은 어떻게 보내야 하나요 ?
마이쿠팡에서 반품 접수를 하면 쿠팡친구(쿠친) 혹은 택배 기사가 방문하여 상품을 수거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상품 반품하기
1. [마이쿠팡 > 주문목록]에서 [반품신청] 클릭 > 반품 수량/반품 사유 선택
2. 반품 상품의 [상품 회수 여부]선택
3. 반품접수 후 평일 기준 1~3일 이내로 쿠팡친구(쿠친) 혹은 택배기사가 방문하여 상품을 수거
■ 상품을 직접 발송하는 경우
- 원활한 반품진행을 위해 판매자와 계약된 택배사를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 판매자와 계약하지 않은 다른 택배사를 통해 상품을 반송할 경우 추가 배송비(반품비용)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 쿠팡친구(쿠친) 배송이 아닌 판매자배송 상품의 배송/회수일정 확인은 판매자 혹은 택배사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 판매자에게 문의하기
[마이쿠팡 > 주문목록 > 판매자 문의하기] 접속
- 상품 선택 > 배송/교환/반품 안내 > [판매자 정보란]에서 연락처로 문의
쿠팡 [반품비] 무료로 배송받은 상품을 반품 시, 반품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배송된 상품에 하자가 있거나 쿠팡에서 제공한 정보와 다른 경우, 반품비 부담 없이 무료 반품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구매자 단순변심의 경우에는 배송비를 포함한 반품비용이 발생합니다.
자세한 반품비용은 상품페이지 내 [배송/교환/반품 안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 페이지는 [마이쿠팡 > 주문목록]에서 상품을 선택하시면 빠르게 연결됩니다.
츨처: COUPANG 많이찾는 질문 https://mc.coupang.com/ssr/desktop/contact/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