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허브 [FAQ] 알뜰폰허브에서 구매한 상품의 결제는 언제 이루어지나요?
알뜰폰허브 사이트 내에서는 결제가 직접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통신요금, 유심비, 가입비 등은 매월 정기결제일에 통신사로 납부하시게 됩니다.
정확한 요금 청구 날짜 및 자동이체일은 가입하신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중인 단말기로 114에 연결하시면 이용중인 통신사로 연결됩니다.
알뜰폰 허브 [FAQ] 통화 품질은 SKT, KT, LGU+(MNO)와 어떤 차이가 있나요?
통화 품질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알뜰폰 통신사(MVNO)는 SKT, KT, LGU+(MNO) 망에 대한 사용료를 지불한 후 소비자에게 재판매합니다.
동일한 통신망을 사용하기 때문에 통화 품질 역시 동일합니다.
알뜰폰 허브 [FAQ] 현재 사용중인 알뜰폰의 가입 통신사를 확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용중인 핸드폰으로 114를 누르시면 가입하신 통신사로 연결됩니다.
핸드폰을 소지하고 있지 않을 경우
1. 요금 청구서를 통해 통신사를 확인하시거나,
2. 엠세이퍼(www.msafer.or.kr)에 접속하시면 공인인증서 본인인증 과정을 거쳐 통신사 가입 현황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알뜰폰 허브 [FAQ] 통신3사의 wifi(olleh, T, U+zone) 이용도 가능하나요?
네, 가능합니다. 다만, 알뜰폰 사업자(통신사)별로 와이파이 사용 여부와 방법이 상이하오니, 하기 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알뜰폰으로 통신3사 와이파이 사용 방법 >
방법 1. 와이파이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는 요금제에 가입
방법 2. 알뜰폰으로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는 인증번호(또는 아이디/패스워드) 발급 받기
방법 3.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는 유료부가서비스 신청
방법 4. 가입을 원하는 알뜰폰의 통신망과 다른 통신사용 단말기 및 외산 단말기일 경우 MAC 주소 등록하고 신청/사용
통신3사 와이파이 이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해당 사업자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더욱 정확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알뜰폰 허브 [FAQ] 가입유형(신규가입, 번호이동, 기기변경)은 무엇인가요?
기존통신사(MNO)와 알뜰폰통신사(MVNO)에 동일하게 해당되는 개념입니다.
1. 신규가입
새 전화번호로 해당 통신사의 서비스에 신규로 가입하는 것
(전화번호 맨 뒤 4글자 지정 가능)
2. 번호이동
기존 전화번호 그대로 통신사만 변경하는 것
?(010 번호가 아닐경우 일부 번호 변경될 수 있음)
3. 기기변경
기존 통신사 및 전화번호 그대로 단말기만 변경하는 것
?(기존 통신사의 멤버쉽 포인트, 누적이용기간 등이 연속 됨)
※ TIP1. 기존통신사의 통신망을 사용하는 알뜰폰사업자와 기존통신사는 다른 통신사입니다.
(예를 들어, KT와 KT엠모바일은 같은 KT망을 사용하지만 별개의 사업자)
※ ?TIP2. 번호이동 시, 기존 요금제의 약정기간 및 단말기 의무사용기간 등이 남아있다면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으니, 기존통신사를 통해 확인하신 후 가입하십시오.
알뜰폰 허브 [FAQ] 알뜰폰허브에서는 알뜰폰사업자 홈페이지에 있는 모든 상품을 가입할 수 있나요?
알뜰폰허브는 주요 알뜰폰 사업자별 대표적인 상품을 이용자가 쉽게 가입신청 할 수 있는 웹사이트이며, 각 사업자가 알뜰폰허브에 입점사 형태로 참여하여 각사의 경쟁력 있는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합니다.
따라서, 사업자별 홈페이지에서 판매하는 모든 상품을 가입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반대로, 각 사업자별 홈페이지에서는 판매되지는 않지만 알뜰폰허브에서만 특판 형태로 판매되고 있는 알뜰폰허브 전용 상품도 있사오니 참고 바랍니다.
알뜰폰허브 사이트 내에서는 결제가 직접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통신요금, 유심비, 가입비 등은 매월 정기결제일에 통신사로 납부하시게 됩니다.
정확한 요금 청구 날짜 및 자동이체일은 가입하신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중인 단말기로 114에 연결하시면 이용중인 통신사로 연결됩니다.
알뜰폰 허브 [FAQ] 통화 품질은 SKT, KT, LGU+(MNO)와 어떤 차이가 있나요?
통화 품질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알뜰폰 통신사(MVNO)는 SKT, KT, LGU+(MNO) 망에 대한 사용료를 지불한 후 소비자에게 재판매합니다.
동일한 통신망을 사용하기 때문에 통화 품질 역시 동일합니다.
알뜰폰 허브 [FAQ] 현재 사용중인 알뜰폰의 가입 통신사를 확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용중인 핸드폰으로 114를 누르시면 가입하신 통신사로 연결됩니다.
핸드폰을 소지하고 있지 않을 경우
1. 요금 청구서를 통해 통신사를 확인하시거나,
2. 엠세이퍼(www.msafer.or.kr)에 접속하시면 공인인증서 본인인증 과정을 거쳐 통신사 가입 현황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알뜰폰 허브 [FAQ] 통신3사의 wifi(olleh, T, U+zone) 이용도 가능하나요?
네, 가능합니다. 다만, 알뜰폰 사업자(통신사)별로 와이파이 사용 여부와 방법이 상이하오니, 하기 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알뜰폰으로 통신3사 와이파이 사용 방법 >
방법 1. 와이파이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는 요금제에 가입
방법 2. 알뜰폰으로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는 인증번호(또는 아이디/패스워드) 발급 받기
방법 3.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는 유료부가서비스 신청
방법 4. 가입을 원하는 알뜰폰의 통신망과 다른 통신사용 단말기 및 외산 단말기일 경우 MAC 주소 등록하고 신청/사용
통신3사 와이파이 이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해당 사업자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더욱 정확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알뜰폰 허브 [FAQ] 가입유형(신규가입, 번호이동, 기기변경)은 무엇인가요?
기존통신사(MNO)와 알뜰폰통신사(MVNO)에 동일하게 해당되는 개념입니다.
1. 신규가입
새 전화번호로 해당 통신사의 서비스에 신규로 가입하는 것
(전화번호 맨 뒤 4글자 지정 가능)
2. 번호이동
기존 전화번호 그대로 통신사만 변경하는 것
?(010 번호가 아닐경우 일부 번호 변경될 수 있음)
3. 기기변경
기존 통신사 및 전화번호 그대로 단말기만 변경하는 것
?(기존 통신사의 멤버쉽 포인트, 누적이용기간 등이 연속 됨)
※ TIP1. 기존통신사의 통신망을 사용하는 알뜰폰사업자와 기존통신사는 다른 통신사입니다.
(예를 들어, KT와 KT엠모바일은 같은 KT망을 사용하지만 별개의 사업자)
※ ?TIP2. 번호이동 시, 기존 요금제의 약정기간 및 단말기 의무사용기간 등이 남아있다면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으니, 기존통신사를 통해 확인하신 후 가입하십시오.
알뜰폰 허브 [FAQ] 알뜰폰허브에서는 알뜰폰사업자 홈페이지에 있는 모든 상품을 가입할 수 있나요?
알뜰폰허브는 주요 알뜰폰 사업자별 대표적인 상품을 이용자가 쉽게 가입신청 할 수 있는 웹사이트이며, 각 사업자가 알뜰폰허브에 입점사 형태로 참여하여 각사의 경쟁력 있는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합니다.
따라서, 사업자별 홈페이지에서 판매하는 모든 상품을 가입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반대로, 각 사업자별 홈페이지에서는 판매되지는 않지만 알뜰폰허브에서만 특판 형태로 판매되고 있는 알뜰폰허브 전용 상품도 있사오니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