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Hub | 알뜰폰은 기존 서비스와 무엇이 다른가요?

알뜰폰 허브 [FAQ] 알뜰폰은 기존 서비스와 무엇이 다른가요?   
기존 통신사(MNO)는 통신망을 직접 보유하여 자체적으로 통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알뜰폰 통신사(MVNO)는 MNO의 통신망을 임대해 통신 서비스를 재판매합니다.

알뜰폰 통신사는 통신망 증설 및 유지 비용이 없으므로 저렴한 가격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알뜰폰 통신사는 MNO와 동일한 통신망을 사용하기 때문에 통화 품질도 동일하며, 번호이동으로 알뜰폰 통신사에 가입하시면 쓰던 폰 쓰던 번호 그대로 알뜰 요금제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알뜰폰 허브 [FAQ] 알뜰폰으로 사용할 수 있는 휴대폰이 정해져 있나요? 지금 사용중인 단말기로 알뜰폰 가입이 가능한가요?   
알뜰폰으로 사용할 수 있는 단말기가 따로 정해져 있지는 않으며, 사용중인 단말기로 알뜰폰 가입이 가능합니다.
SKT, KT, LGU+(MNO)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는 단말기라면 알뜰폰 요금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이용하던 통신망의 상품은 모두 가입 가능하며, 2014년 8월 이후 국내 출시된 대부분의 단말기는 SKT, KT, LGU+망 상품 모두 가입 가능합니다.

정확한 확인을 원하시면 상품 상세페이지 좌측의 [유심지원 단말기 안내] 버튼을 클릭해 내용을 확인하시거나, 통신사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알뜰폰 허브 [FAQ] 통화 품질은 SKT, KT, LGU+(MNO)와 어떤 차이가 있나요?   
통화 품질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알뜰폰 통신사(MVNO)는 SKT, KT, LGU+(MNO) 망에 대한 사용료를 지불한 후 소비자에게 재판매합니다.
동일한 통신망을 사용하기 때문에 통화 품질 역시 동일합니다.



알뜰폰 허브 [FAQ] 상품 불량 시 교환/반품은 어떻게 하나요?   
상품 교환/반품은 통신사 정책에 따릅니다.
일반적으로 주문 후 14일 이내에는 배송비를 지불하실 경우 교환/반품이 가능하며,

단말기 초기 불량, 통화품질 불량 등 상품 이용에 문제가 있거나 상품 오발송 등 주문접수 및 처리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에는 무상으로 교환/반품을 해드립니다.
교환/반품을 원하시면 통신사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알뜰폰 허브 [FAQ] 현재 사용하고 있는 단말기 할부금이 남아있는데, 알뜰폰으로 이동 가능한가요?
기존 통신사의 단말기할부금이 남아있어도 알뜰폰으로 번호이동은 가능합니다.
(*연체 등의 기록이 있어 신용도에 제한이 있으면 개통에 지장을 줄 수는 있음)

다만, 기존 통신사(또는 카드사)에 납부해야 할 단말기 할부금이 남아있으므로, 기존 통신사(또는 카드사)에서 해당 할부금에 대한 청구서는 매월 발행 될 것입니다.
이에, 발행 된 청구서에 따라 매월 해당 할부금을 납부(또는 기존 자동이체 유지)하시거나, 기존 통신사로 연락하여 할부금 완납 처리를 하시면 됩니다.


알뜰폰 허브 [FAQ] 알뜰폰허브에서 법인명의로 알뜰폰 가입이 가능한가요?   

2016년 3월 현재, 알뜰폰허브에 입점된 통신사 중 SK텔링크(7mobile), 미디어로그(Umobi) 상품만 법인 명의 가입이 가능합니다.

가입신청 후 별도의 서류제출이 필수이며 가입가능 회선 수 등 추가적인 문의사항은 각 통신사로 별도 문의 바랍니다.

*SK텔링크 : 1566-1473 / *미디어로그 : 1661-1074
상기 통신사 외 통신사에서도 별도의 신청방법으로 법인 가입이 가능하오니, 통신사별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고객센터 > 입점사별 고객센터 메뉴 이용
가입 진행절차는 하기와 같으며, 기본적으로 "법인명의로 본인인증" 절차가 완료되어야 나머지 모든 가입 절차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1. 법인명의 본인인증 - 신용카드 인증 또는 범용공인증서로 인증 필수

2. 가입신청 - 이용자의 가입신청서 작성

3. 해피콜 - 통신사 고객센터에서 신청서 접수 및 가입신청자에게 연락, 가입절차 안내

4. 요구서류 제출 - 사업자등록증, 등기부등본, 인감증명서, 직원신분증 등 (사업자별 상이할 수 있음)

세부 가입절차에 대한 사항은 통신사별 고객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알뜰폰허브 홈페이지 메뉴>고객센터>입점사별 고객센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