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허브 [FAQ] 본인인증 처리에 실패했어요. 본인인증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습니다.
본인인증에 실패하는 경우는 크게 다음과 같이 나누어집니다.
1. 실명인증 정보와 신용카드 인증 정보의 불일치
-> 카드사에 등록된 이름과 실명인증을 할 때의 이름이 다를 때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없습니다.
카드사에 연락하시어 등록된 이름 정보를 확인하시고, 등록된 이름으로 실명인증을 진행하신 후에 다시한번 신용카드 인증을 진행해주세요.
참고로,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신용카드 혹은 범용 공인인증서로 인증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2. 법정대리인 본인인증 정보 오입력
-> 법정대리인 본인인증(실명인증)을 할 때 관계와 대리인명을 작성하시게 됩니다.
왼쪽 칸에 미성년자와의 관계를, 오른쪽 칸에 성함을 입력하여 인증을 시도해주세요.
3. 유효한 인증수단이 아닌 경우
-> 온라인으로 통신서비스에 가입신청 하실 때는 부정가입 방지를 위해 신용카드 혹은 범용 공인인증서로만 본인인증이 가능하며, 체크카드(나라사랑 체크카드 제외), 은행용 인증서, 증권용 인증서로는 본인인증이 불가합니다.
인증수단이 없으시다면, 상품을 판매하는 알뜰폰통신사로 연락하시어 다른 가입방법이 없는지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알뜰폰 허브 [FAQ] 배송 상태를 확인하고 싶어요
배송 상태는 통신사 측에서 발송해드리는 문자/메일/알림톡 등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안내를 받지 못하셨다면 통신사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면 됩니다.
알뜰폰 허브 [FAQ] 신청내역 / 접수진행상태를 확인하고 싶어요
홈페이지 우측 상단(PC 기준)의 "신청 내역 조회"에서 신청내역 및 진행 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알뜰폰 허브 [FAQ] 알뜰폰허브에서 구매한 상품의 결제는 언제 이루어지나요?
알뜰폰허브 사이트 내에서는 결제가 직접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통신요금, 유심비, 가입비 등은 매월 정기결제일에 통신사로 납부하시게 됩니다.
정확한 요금 청구 날짜 및 자동이체일은 가입하신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중인 단말기로 114에 연결하시면 이용중인 통신사로 연결됩니다.
알뜰폰 허브 [FAQ] 알뜰 요금제에 가입하지 않고 휴대폰만 구매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휴대폰 단일 상품은 [휴대폰>자급제휴대폰], [휴대폰>중고휴대폰] 메뉴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알뜰폰 통신사에서 판매하는 요금제 결합 상품은 [맞춤요금제>휴대폰], [휴대폰>요금제결합휴대폰] 메뉴에서 조회할 수 있으며, 해당 메뉴의 상품은 휴대폰 단독 구매가 불가합니다.
알뜰폰 허브 [FAQ] 문의사항이 있으면 어디로 연락해야 하나요? 통신사 고객센터 연락처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상품정보, 배송정보, 개통정보 등 상품 구매 및 가입과 관련된 문의는 통신사 고객센터로, 사이트 오류 등 사이트 관련 문의는 웹사이트 하단의 연락처로 연락해 주시면 됩니다.
통신사 고객센터 연락처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소개' > '통신사 소개' 에서 연락처 확인
- 상품 상세페이지 우측 하단 '판매자 정보' 탭에서 연락처 확인.
- 해당 통신사 사용중일 경우, 사용중인 단말기로 114에 연결.
본인인증에 실패하는 경우는 크게 다음과 같이 나누어집니다.
1. 실명인증 정보와 신용카드 인증 정보의 불일치
-> 카드사에 등록된 이름과 실명인증을 할 때의 이름이 다를 때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없습니다.
카드사에 연락하시어 등록된 이름 정보를 확인하시고, 등록된 이름으로 실명인증을 진행하신 후에 다시한번 신용카드 인증을 진행해주세요.
참고로,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신용카드 혹은 범용 공인인증서로 인증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2. 법정대리인 본인인증 정보 오입력
-> 법정대리인 본인인증(실명인증)을 할 때 관계와 대리인명을 작성하시게 됩니다.
왼쪽 칸에 미성년자와의 관계를, 오른쪽 칸에 성함을 입력하여 인증을 시도해주세요.
3. 유효한 인증수단이 아닌 경우
-> 온라인으로 통신서비스에 가입신청 하실 때는 부정가입 방지를 위해 신용카드 혹은 범용 공인인증서로만 본인인증이 가능하며, 체크카드(나라사랑 체크카드 제외), 은행용 인증서, 증권용 인증서로는 본인인증이 불가합니다.
인증수단이 없으시다면, 상품을 판매하는 알뜰폰통신사로 연락하시어 다른 가입방법이 없는지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알뜰폰 허브 [FAQ] 배송 상태를 확인하고 싶어요
배송 상태는 통신사 측에서 발송해드리는 문자/메일/알림톡 등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안내를 받지 못하셨다면 통신사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면 됩니다.
알뜰폰 허브 [FAQ] 신청내역 / 접수진행상태를 확인하고 싶어요
홈페이지 우측 상단(PC 기준)의 "신청 내역 조회"에서 신청내역 및 진행 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알뜰폰 허브 [FAQ] 알뜰폰허브에서 구매한 상품의 결제는 언제 이루어지나요?
알뜰폰허브 사이트 내에서는 결제가 직접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통신요금, 유심비, 가입비 등은 매월 정기결제일에 통신사로 납부하시게 됩니다.
정확한 요금 청구 날짜 및 자동이체일은 가입하신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중인 단말기로 114에 연결하시면 이용중인 통신사로 연결됩니다.
알뜰폰 허브 [FAQ] 알뜰 요금제에 가입하지 않고 휴대폰만 구매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휴대폰 단일 상품은 [휴대폰>자급제휴대폰], [휴대폰>중고휴대폰] 메뉴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알뜰폰 통신사에서 판매하는 요금제 결합 상품은 [맞춤요금제>휴대폰], [휴대폰>요금제결합휴대폰] 메뉴에서 조회할 수 있으며, 해당 메뉴의 상품은 휴대폰 단독 구매가 불가합니다.
알뜰폰 허브 [FAQ] 문의사항이 있으면 어디로 연락해야 하나요? 통신사 고객센터 연락처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상품정보, 배송정보, 개통정보 등 상품 구매 및 가입과 관련된 문의는 통신사 고객센터로, 사이트 오류 등 사이트 관련 문의는 웹사이트 하단의 연락처로 연락해 주시면 됩니다.
통신사 고객센터 연락처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소개' > '통신사 소개' 에서 연락처 확인
- 상품 상세페이지 우측 하단 '판매자 정보' 탭에서 연락처 확인.
- 해당 통신사 사용중일 경우, 사용중인 단말기로 114에 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