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허브 [FAQ] 19세 미만 사용자 가입 시, [청소년 유해정보 차단 앱]을 필수로 신청해야 하나요?
네 필수 선택 사항입니다.
전기통신사업법 제32조의 7 및 동법 시행령 개정 제37조 8에 근거하여 미성년자의 통신 서비스 가입 시 '청소년 유해정보 차단 앱' 설치가 의무화되었습니다.
단말기 상품의 경우 신청 시 선택한 앱이 단말기에 설치 후 발송될 예정이며, 유심 상품의 경우 사업자 고객센터에서 해피콜 및 SMS로 차단 앱 설치 안내를 드립니다.
설치된 앱이 삭제되거나 15일간 미 작동 시 법정대리인에게 고지됨을 알려드립니다.
알뜰폰 허브 [FAQ] 알뜰폰 허브사이트는 별도의 회원가입이 필요한가요?
알뜰폰 허브사이트는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는 필요 없습니다.
다만, 주문 신청 시 작성하는 이메일 주소와 주문 비밀번호를 통해 신청현황 조회 및 개통절차 확인이 가능하므로, 정확하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알뜰폰 허브 [FAQ] 19세 미만 사용자 가입 시, [청소년 유해정보 차단 앱]을 필수로 신청해야 하나요?
네 필수 선택 사항입니다.
전기통신사업법 제32조의 7 및 동법 시행령 개정 제37조 8에 근거하여 미성년자의 통신 서비스 가입 시 '청소년 유해정보 차단 앱' 설치가 의무화되었습니다.
단말기 상품의 경우 신청 시 선택한 앱이 단말기에 설치 후 발송될 예정이며, 유심 상품의 경우 사업자 고객센터에서 해피콜 및 SMS로 차단 앱 설치 안내를 드립니다.
설치된 앱이 삭제되거나 15일간 미 작동 시 법정대리인에게 고지됨을 알려드립니다.
알뜰폰 허브 [FAQ] 자동으로 판매자취소가 되는 경우가 있나요?
주문이 체결된 후 상품 품절 및 단종 등에 의해 배송이 불가능할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15조 2항에 의거하여 자동으로 취소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사업자별 고객센터에서 사전에 취소 안내를 드립니다.
알뜰폰 허브 [FAQ] 주문취소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신청현황조회>신청조회] 메뉴에서 구매 신청하신 내역 조회를 통해 주문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주문처리 상태가 주문 접수 상태일 때만 취소가 가능합니다.
알뜰폰 허브 [FAQ] 구매 신청자 정보를 바꾸고 싶습니다.
단말기를 구매 신청하신 해당 사업자 고객센터에 연락하셔서 변경하거나, 주문 접수 상태 단계일 때 구매 취소 후 재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알뜰폰 허브 [FAQ] 구매신청시 작성하는 번호이동 인증정보는 무엇인가요?
번호이동 상품 선택 시, 해당 상품을 제공할 알뜰폰 사업자가 기존 통신사의 사용 이력을 전산상 확인하는 절차에 필요하므로 빠짐없이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번호, 은행 계좌번호, 단말기 일련번호 등 뒤 4자리 입력)
알뜰폰 허브 [FAQ] 알뜰폰 개통이 완료된 이후 개통철회가 가능한가요?
모든 이동통신 서비스는 개통일 포함 14일 이내에 개통 철회가 가능하며, 상품을(단말기/유심) 구매한 사업자의 고객센터로 요청하시면 됩니다.
단, 개통 후 단순 변심으로 인한 취소는 불가합니다
네 필수 선택 사항입니다.
전기통신사업법 제32조의 7 및 동법 시행령 개정 제37조 8에 근거하여 미성년자의 통신 서비스 가입 시 '청소년 유해정보 차단 앱' 설치가 의무화되었습니다.
단말기 상품의 경우 신청 시 선택한 앱이 단말기에 설치 후 발송될 예정이며, 유심 상품의 경우 사업자 고객센터에서 해피콜 및 SMS로 차단 앱 설치 안내를 드립니다.
설치된 앱이 삭제되거나 15일간 미 작동 시 법정대리인에게 고지됨을 알려드립니다.
알뜰폰 허브 [FAQ] 알뜰폰 허브사이트는 별도의 회원가입이 필요한가요?
알뜰폰 허브사이트는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는 필요 없습니다.
다만, 주문 신청 시 작성하는 이메일 주소와 주문 비밀번호를 통해 신청현황 조회 및 개통절차 확인이 가능하므로, 정확하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알뜰폰 허브 [FAQ] 19세 미만 사용자 가입 시, [청소년 유해정보 차단 앱]을 필수로 신청해야 하나요?
네 필수 선택 사항입니다.
전기통신사업법 제32조의 7 및 동법 시행령 개정 제37조 8에 근거하여 미성년자의 통신 서비스 가입 시 '청소년 유해정보 차단 앱' 설치가 의무화되었습니다.
단말기 상품의 경우 신청 시 선택한 앱이 단말기에 설치 후 발송될 예정이며, 유심 상품의 경우 사업자 고객센터에서 해피콜 및 SMS로 차단 앱 설치 안내를 드립니다.
설치된 앱이 삭제되거나 15일간 미 작동 시 법정대리인에게 고지됨을 알려드립니다.
알뜰폰 허브 [FAQ] 자동으로 판매자취소가 되는 경우가 있나요?
주문이 체결된 후 상품 품절 및 단종 등에 의해 배송이 불가능할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15조 2항에 의거하여 자동으로 취소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사업자별 고객센터에서 사전에 취소 안내를 드립니다.
알뜰폰 허브 [FAQ] 주문취소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신청현황조회>신청조회] 메뉴에서 구매 신청하신 내역 조회를 통해 주문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주문처리 상태가 주문 접수 상태일 때만 취소가 가능합니다.
알뜰폰 허브 [FAQ] 구매 신청자 정보를 바꾸고 싶습니다.
단말기를 구매 신청하신 해당 사업자 고객센터에 연락하셔서 변경하거나, 주문 접수 상태 단계일 때 구매 취소 후 재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알뜰폰 허브 [FAQ] 구매신청시 작성하는 번호이동 인증정보는 무엇인가요?
번호이동 상품 선택 시, 해당 상품을 제공할 알뜰폰 사업자가 기존 통신사의 사용 이력을 전산상 확인하는 절차에 필요하므로 빠짐없이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번호, 은행 계좌번호, 단말기 일련번호 등 뒤 4자리 입력)
알뜰폰 허브 [FAQ] 알뜰폰 개통이 완료된 이후 개통철회가 가능한가요?
모든 이동통신 서비스는 개통일 포함 14일 이내에 개통 철회가 가능하며, 상품을(단말기/유심) 구매한 사업자의 고객센터로 요청하시면 됩니다.
단, 개통 후 단순 변심으로 인한 취소는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