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모바일] 코드모바일을 이용하려면 단말기를 따로 구매 해야하나요?
기존에 사용하던 공단말기가 있다면 공단말기로 개통 가능합니다.
구입을 원하시는 경우 별도로 공단말기를 구매해주시면 되며, 코드모바일에서도 중고폰 구매 가능합니다.
[이지모바일] 사용했던 유심카드가 있는데 재사용 할 수 있나요?
이력이 있는 유심은 재사용 불가하여 KT플라자에서 유심 초기화 후 사용 가능합니다.
( KT유심만 가능 / 타통신사 유심 이용불가 / 코드모바일 유심일 경우 KT플라자에서 유심 초기화 불가 )
[이지모바일] 유심 종류는 어떤게 있나요?
유심종류는 크게 세가지(나노유심/마이크로유심/일반유심)로 구분됩니다.
각각의 유심은 크기가 다르며 나노유심이 가장 작으며 일반유심이 가장 큰 사이즈입니다.
통상 유심의 종류는 단말 배터리 상단의 유심 슬롯에 유심종류가 표시되어 있으며,
스마트폰마다 장착되는 유심 크기가 다르기때문에 유심을 구매시에는 사용하실 휴대폰의 유심 종류를 파악하여 구매를 부탁드립니다.
[이지모바일] olleh WIFI 무료로 이용 가능한가요?
EG스마트77 요금제부터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이지모바일] 타 통신사 단말기도 사용할 수 있나요?
■ KT 단말기
유심이 장착되는 핸드폰이라면 다 사용 가능
■ SKT 단말기
2009년 10월 이후 출시 단말기부터 사용가능 (제조년도 아님)
■ LGU+ 단말기
2013년 12월 이후 출시 단말기부터 사용가능 (제조년도 아님)
위의 내용을 참고하여 출시일 확인 후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이지모바일] 단말기 할부금을 중도완납 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통해 납부 요청해주시면 됩니다.
■ 코드모바일 고객센터 이용안내
- 코드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1588-6220(유료)
- 이용 시간 : 평일 오전9시~오후6시
[이지모바일] 자동이체 된 요금을 취소할 수 있나요?
신용카드 및 은행계좌 자동이체 모두 금융결제원을 통해 사전 신청하여 승인 또는 인출되므로 단순 취소는 불가능합니다.
자동이체를 희망하지 않으실 경우 최소 이체일 D-2(영업일 기준)에는 요청해주셔야 자동이체되지 않습니다.
다만, 자동이체 된 금액과 일회성 납부 된 금액이 이중납 되었을 경우에는 일회성 납부된 금액을 승인취소하거나 환불 해드립니다.
[이지모바일] WIFI 상태에서 인터넷을 이용했는데 왜 데이터 통화료가 발생되나요?
WiFi로 최초 접속했다 하더라도 사용 도중 신호가 미약할 경우 3G/LTE로 자동전환 될 수 있습니다.
3G/LTE 상태에서 무선데이터(인터넷) 접속 시, 데이터 통화료가 발생하여 청구되오니 이용에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WiFi만 이용을 원하실 경우,
단말기상에서 3G/LTE 무선데이터는 차단하시고 WiFi만 접속해서 이용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이지모바일] 세금계산서 발급 가능한가요?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 명의로 휴대폰을 가입한 경우 세금 계산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지모바일] 청구서 확인 시, 정보이용료라는 항목으로 요금이 청구되었습니다. 정보이용료가 뭔가요?
정보이용료는 각 사업자가 컨텐츠를 제공하고, 이에 대한 대가를 코드모바일에 청구하는 비용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정보이용료]
- 060-700 정보이용료는 kt에서 제공되는 060-700 서비스 이용 시 부과되는 요금입니다.
- 060-800 정보이용료는 sk브로드밴드에서 제공하는 800 서비스 이용 시 부과되는 요금입니다.
- 060-600 정보이용료는 LGU+에서 제공하는 600 서비스 이용 시 부과되는 요금입니다.
- 060-900 정보이용료는 온세통신에서 제공하는 900 서비스 이용 시 부과되는 요금입니다.
[이지모바일] 휴대폰 요금도 현금영수증 발행 되나요?
휴대폰 청구 요금 중 USIM 비용, 단말기 대금, 소액결제 청구 금액 항목에 대해 현금영수증 발행 가능합니다.
■ 발급 방법 : 별도 고객 요청없이 국세청으로 자동 발행, 국세청에서 내역 확인 가능
※ 통신요금은 연말정산(소득공제)에서 제외, 2005년 현금영수증 제도 도입되었으나 통신요금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 소액결제 금액은 2017년 1월 청구 금액부터 적용
[이지모바일] 법인통장으로 자동이체 신청이 가능한가요?
네, 팩스 또는 메일로 구비서류 접수 시 가능합니다.
■ 구비서류 : 요금납부방법 변경신청서, 대표자 신분증, 사업자등록증
■ 신청서 출력방법 : 홈페이지→고객센터→각종신청서 다운로드
FAX : 02-6455-6110
E-mail : egm@egmobile.co.kr
[이지모바일] 청구서 발송일정이 궁금합니다.
명세서 유형별 발송일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 발송일정은 공휴일 등의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우편청구서 : 20일 전후
■ 이메일청구서: 15일~16일
■ MMS 청구서 : 15일~16일
[이지모바일] 기초연금수급자 통신요금 감면이 적용되나요?
기존에 사용하던 공단말기가 있다면 공단말기로 개통 가능합니다.
구입을 원하시는 경우 별도로 공단말기를 구매해주시면 되며, 코드모바일에서도 중고폰 구매 가능합니다.
[이지모바일] 사용했던 유심카드가 있는데 재사용 할 수 있나요?
이력이 있는 유심은 재사용 불가하여 KT플라자에서 유심 초기화 후 사용 가능합니다.
( KT유심만 가능 / 타통신사 유심 이용불가 / 코드모바일 유심일 경우 KT플라자에서 유심 초기화 불가 )
[이지모바일] 유심 종류는 어떤게 있나요?
유심종류는 크게 세가지(나노유심/마이크로유심/일반유심)로 구분됩니다.
각각의 유심은 크기가 다르며 나노유심이 가장 작으며 일반유심이 가장 큰 사이즈입니다.
통상 유심의 종류는 단말 배터리 상단의 유심 슬롯에 유심종류가 표시되어 있으며,
스마트폰마다 장착되는 유심 크기가 다르기때문에 유심을 구매시에는 사용하실 휴대폰의 유심 종류를 파악하여 구매를 부탁드립니다.
[이지모바일] olleh WIFI 무료로 이용 가능한가요?
EG스마트77 요금제부터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이지모바일] 타 통신사 단말기도 사용할 수 있나요?
■ KT 단말기
유심이 장착되는 핸드폰이라면 다 사용 가능
■ SKT 단말기
2009년 10월 이후 출시 단말기부터 사용가능 (제조년도 아님)
■ LGU+ 단말기
2013년 12월 이후 출시 단말기부터 사용가능 (제조년도 아님)
위의 내용을 참고하여 출시일 확인 후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이지모바일] 단말기 할부금을 중도완납 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통해 납부 요청해주시면 됩니다.
■ 코드모바일 고객센터 이용안내
- 코드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1588-6220(유료)
- 이용 시간 : 평일 오전9시~오후6시
[이지모바일] 자동이체 된 요금을 취소할 수 있나요?
신용카드 및 은행계좌 자동이체 모두 금융결제원을 통해 사전 신청하여 승인 또는 인출되므로 단순 취소는 불가능합니다.
자동이체를 희망하지 않으실 경우 최소 이체일 D-2(영업일 기준)에는 요청해주셔야 자동이체되지 않습니다.
다만, 자동이체 된 금액과 일회성 납부 된 금액이 이중납 되었을 경우에는 일회성 납부된 금액을 승인취소하거나 환불 해드립니다.
[이지모바일] WIFI 상태에서 인터넷을 이용했는데 왜 데이터 통화료가 발생되나요?
WiFi로 최초 접속했다 하더라도 사용 도중 신호가 미약할 경우 3G/LTE로 자동전환 될 수 있습니다.
3G/LTE 상태에서 무선데이터(인터넷) 접속 시, 데이터 통화료가 발생하여 청구되오니 이용에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WiFi만 이용을 원하실 경우,
단말기상에서 3G/LTE 무선데이터는 차단하시고 WiFi만 접속해서 이용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이지모바일] 세금계산서 발급 가능한가요?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 명의로 휴대폰을 가입한 경우 세금 계산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지모바일] 청구서 확인 시, 정보이용료라는 항목으로 요금이 청구되었습니다. 정보이용료가 뭔가요?
정보이용료는 각 사업자가 컨텐츠를 제공하고, 이에 대한 대가를 코드모바일에 청구하는 비용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정보이용료]
- 060-700 정보이용료는 kt에서 제공되는 060-700 서비스 이용 시 부과되는 요금입니다.
- 060-800 정보이용료는 sk브로드밴드에서 제공하는 800 서비스 이용 시 부과되는 요금입니다.
- 060-600 정보이용료는 LGU+에서 제공하는 600 서비스 이용 시 부과되는 요금입니다.
- 060-900 정보이용료는 온세통신에서 제공하는 900 서비스 이용 시 부과되는 요금입니다.
[이지모바일] 휴대폰 요금도 현금영수증 발행 되나요?
휴대폰 청구 요금 중 USIM 비용, 단말기 대금, 소액결제 청구 금액 항목에 대해 현금영수증 발행 가능합니다.
■ 발급 방법 : 별도 고객 요청없이 국세청으로 자동 발행, 국세청에서 내역 확인 가능
※ 통신요금은 연말정산(소득공제)에서 제외, 2005년 현금영수증 제도 도입되었으나 통신요금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 소액결제 금액은 2017년 1월 청구 금액부터 적용
[이지모바일] 법인통장으로 자동이체 신청이 가능한가요?
네, 팩스 또는 메일로 구비서류 접수 시 가능합니다.
■ 구비서류 : 요금납부방법 변경신청서, 대표자 신분증, 사업자등록증
■ 신청서 출력방법 : 홈페이지→고객센터→각종신청서 다운로드
FAX : 02-6455-6110
E-mail : egm@egmobile.co.kr
[이지모바일] 청구서 발송일정이 궁금합니다.
명세서 유형별 발송일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 발송일정은 공휴일 등의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우편청구서 : 20일 전후
■ 이메일청구서: 15일~16일
■ MMS 청구서 : 15일~16일
[이지모바일] 기초연금수급자 통신요금 감면이 적용되나요?
문의하신 부분은 통신3사(SK,KT,U+)의 높은 통신 요금을 사용하는 고객님을 대상으로 한정되는 제도입니다. 알뜰폰 통신사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이지모바일] 청구서가 오지 않아요.
우편 명세서의 경우, 중간 분실 또는 주소지 변경등으로 인해 부달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사이버명세서(E-mail 또는 MMS)로 변경을 하시면 간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지모바일] 미납요금을 납부했는데 청구서에 미납요금이 왜 확인되나요?
명세서 작성 확정일(매월 3~5일) 이후 납부하셨다면 미납요금으로 표기될 수 있습니다.
미납금액 조회 시 미납금액이 없음으로 확인될 것이며 청구서가 아닌 조회시점의 안내가 정확합니다.
[이지모바일] 가상계좌는 어디서 볼 수 있나요?
매월 발행되는 청구서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 코드모바일 고객센터 이용안내
- 코드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1588-6220(유료)
- 이용 시간 : 평일 오전9시~오후6시
[이지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한 적이 없는데 데이터 요금이 부과되었어요. 어떻게 된거죠?
스마트폰의 경우, 어플 업데이트 및 푸시 설정, 메일, 어플 알림 시에도 데이터 통화료가 발생 될 수 있으며, TV어플이나 신문어플등을 이용했을 경우 멀티태스킹을 종료하지 않으면 계속적으로 데이터 통화료가 발생 될 수 있어 사용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을때도 위치기반서비스가 켜져있다면 인터넷접속되어 데이터통화료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지모바일] 청구서 수령방법은 어떻게 변경하나요?
아래와 같이 변경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청구정보변경
■ 앱(APP) : 구글 플레이 / 앱스토어 → ´이지모바일 고객센터´로 검색 → 앱 다운로드 후 로그인 → 청구서관리
■ 코드모바일 고객센터 이용안내
- 코드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1588-6220(유료)
- 이용 시간 : 평일 오전9시~오후6시
#참고
- 청구서 수령변경 및 청구주소 변경은 매월 5일까지 변경 시 당월 적용 / 이후 변경 시 익월 적용됩니다.
- 청구유형은 이메일, MMS 중 한가지 방법만 선택 가능합니다.
우편으로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고객센터 또는 1:1온라인 상담을 통해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지모바일] 데이터 통화료가 뭔가요?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하는 무선네트워크 이용료로 주로 과금되는 사유로는 카카오톡, 웹서핑, 스트리밍 동영상 시청, 어플리케이션 등이 있습니다.
인터넷 연결 후 이용한 페이지 및 화면마다 과금되는 요금 입니다.
[이지모바일] 미납이 될 경우 연체료가 부과되나요?
요금이 청구된 월말일까지 납부하시면 연체금이 부과되지 않으나, 납부하지 못하신 경우는 2%의 연체금이 부과됩니다.
[이지모바일] 통화내역열람은 어떻게 하나요?
통화내역열람을 원하시는 경우 아래와 같이 서류를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구비서류 : 통화내역열람신청서 + 명의자 신분증
※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로 대체
■ 신청서 출력방법 : 홈페이지→고객센터→각종신청서 다운로드
FAX : 02-6455-6110
E-mail : egm@egmobile.co.kr
■ 최근 6개월 이내 발신 이력건에 대해서만 확인 가능하며, 서류 확인 시 SMS 인증 후 기재해주신 메일로 발송해드립니다.
츨처: 이지모바일 자주묻는 질문 https://www.egmobile.co.kr/customer_center/faq.php
[이지모바일] 청구서가 오지 않아요.
우편 명세서의 경우, 중간 분실 또는 주소지 변경등으로 인해 부달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사이버명세서(E-mail 또는 MMS)로 변경을 하시면 간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지모바일] 미납요금을 납부했는데 청구서에 미납요금이 왜 확인되나요?
명세서 작성 확정일(매월 3~5일) 이후 납부하셨다면 미납요금으로 표기될 수 있습니다.
미납금액 조회 시 미납금액이 없음으로 확인될 것이며 청구서가 아닌 조회시점의 안내가 정확합니다.
[이지모바일] 가상계좌는 어디서 볼 수 있나요?
매월 발행되는 청구서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 코드모바일 고객센터 이용안내
- 코드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1588-6220(유료)
- 이용 시간 : 평일 오전9시~오후6시
[이지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한 적이 없는데 데이터 요금이 부과되었어요. 어떻게 된거죠?
스마트폰의 경우, 어플 업데이트 및 푸시 설정, 메일, 어플 알림 시에도 데이터 통화료가 발생 될 수 있으며, TV어플이나 신문어플등을 이용했을 경우 멀티태스킹을 종료하지 않으면 계속적으로 데이터 통화료가 발생 될 수 있어 사용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을때도 위치기반서비스가 켜져있다면 인터넷접속되어 데이터통화료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지모바일] 청구서 수령방법은 어떻게 변경하나요?
아래와 같이 변경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청구정보변경
■ 앱(APP) : 구글 플레이 / 앱스토어 → ´이지모바일 고객센터´로 검색 → 앱 다운로드 후 로그인 → 청구서관리
■ 코드모바일 고객센터 이용안내
- 코드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1588-6220(유료)
- 이용 시간 : 평일 오전9시~오후6시
#참고
- 청구서 수령변경 및 청구주소 변경은 매월 5일까지 변경 시 당월 적용 / 이후 변경 시 익월 적용됩니다.
- 청구유형은 이메일, MMS 중 한가지 방법만 선택 가능합니다.
우편으로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고객센터 또는 1:1온라인 상담을 통해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지모바일] 데이터 통화료가 뭔가요?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하는 무선네트워크 이용료로 주로 과금되는 사유로는 카카오톡, 웹서핑, 스트리밍 동영상 시청, 어플리케이션 등이 있습니다.
인터넷 연결 후 이용한 페이지 및 화면마다 과금되는 요금 입니다.
[이지모바일] 미납이 될 경우 연체료가 부과되나요?
요금이 청구된 월말일까지 납부하시면 연체금이 부과되지 않으나, 납부하지 못하신 경우는 2%의 연체금이 부과됩니다.
[이지모바일] 통화내역열람은 어떻게 하나요?
통화내역열람을 원하시는 경우 아래와 같이 서류를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구비서류 : 통화내역열람신청서 + 명의자 신분증
※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로 대체
■ 신청서 출력방법 : 홈페이지→고객센터→각종신청서 다운로드
FAX : 02-6455-6110
E-mail : egm@egmobile.co.kr
■ 최근 6개월 이내 발신 이력건에 대해서만 확인 가능하며, 서류 확인 시 SMS 인증 후 기재해주신 메일로 발송해드립니다.
츨처: 이지모바일 자주묻는 질문 https://www.egmobile.co.kr/customer_center/faq.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