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NUGU FAQ | [T전화xNUGU] 여러 단말의 T전화 앱에 동일한 NUGU 계정을 연결할 수 없나요?
NUGU 계정은 하나의 T전화 앱에만 연결할 수 있습니다.
다른 스마트폰의 T전화 앱에서 동일한 NUGU 계정을 연동하면, 이전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의 T전화 앱에서의 연동은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SKT NUGU FAQ | [T전화xNUGU] T전화 앱의 NUGU 계정 연동을 해제하고 싶어요.
T전화에 연동된 NUGU 계정의 연동을 해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T전화 앱] ‘설정’ 메뉴 > ‘NUGU 서비스 설정’ 메뉴 > ‘NUGU 계정 관리’ 메뉴 > ‘NUGU 계정 연동 해제’ 버튼을 선택하여 해제
혹은 [NUGU 앱] 메뉴 패널 > '설정' 메뉴 > '디바이스 설정' 메뉴 > 'T전화' 메뉴 > '연결 해제' 버튼을 선택하여 해제
- T전화 앱에서 NUGU 계정 연동을 해제하더라도 기본적인 음성명령 및 일부 NUGU 서비스는 이용할 수 있습니다.
- T전화에서 NUGU 계정 연동을 해제하더라도 NUGU 회원 계정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 T전화를 탈퇴하더라도 NUGU 회원 계정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 NUGU 계정 탈퇴를 원하시면, NUGU 앱에서 NUGU 서비스 탈퇴를 진행해 주세요.
SKT NUGU FAQ | [T전화xNUGU] 음성 명령으로 뭘 말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아리아'라고 부르면 발화가이드가 나올거예요. 보고 따라서 말해보거나 손가락으로 탭해보세요. 더 많은 가이드는 투데이탭에서 제공되고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대표적으로 "날씨 알려줘", "뉴스 알려줘", "음악 틀어줘" 등이 있습니다.
SKT NUGU FAQ | [T전화xNUGU] T map에도 아리아가 있는데 같은 서비스인가요?
네. T map의 아리아와 동일한 서비스입니다.
T전화의 아리아는 전화연결 및 NUGU 서비스를 더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SKT NUGU FAQ | [T전화xNUGU] '투데이' 메뉴 상단에 제 이름이 노출되고 있어요. 어디서 등록/수정 할 수 있나요?
설정 탭 최상단의 프로필 영역을 누르면 프로필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프로필 설정의 '이름' 항목이 '투데이' 메뉴 상단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이름을 등록/수정 혹은 삭제할 수 있습니다.
SKT NUGU FAQ | [T전화xNUGU] 슬기로운 퀴즈생활 다른 문제 풀고 싶어요. 지금 보고 있는 퀴즈 말고 다른 문제로 바꿀 수 없나요?
다른 메뉴로 이동했다가 다시 '투데이' 메뉴로 돌아오거나 지금 보고 있는 퀴즈를 확인하면 다른 퀴즈로 바뀝니다.
SKT NUGU FAQ | [T전화xNUGU] '투데이' 메뉴에 "나 퇴근해", "굿모닝" 이런 발화들이 상단에 노출되는데 이건 터치해야만 동작하나요?
해당 서비스는 NUGU의 루틴 기능입니다. 터치 뿐 아니라 발화로도 동작합니다.
- 아침 루틴 : 굿모닝, 좋은아침, 일어났어, 잘잤어 라고 발화하면 날짜, 날씨, 뉴스를 연속해서 들려드립니다.
- 외출 루틴 : 다녀올게, 갔다 올게, 나갔다 올게, 나 나갔다 올게 라고 발화하면 비가 오는지, 미세먼지 상태는 어떠한지 알려드립니다.
- 귀가 루틴 : 다녀왔어, 나왔어 라고 발화하면 현재 시간을 알려드리고 음악을 추천해드립니다.
- 퇴근 루틴 : 나 퇴근해 라고 발화하면 저녁 메뉴 추천과 퇴근길에 들을만한 팟캐스트를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