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카드 [팝티머니 카드] 수도권 통합요금제의 혜택은 무엇인가요?
가장 큰 특징은 경기버스에서 서울버스나 전철로 갈아탈 때마다 따로 내던 요금을 갈아타는 지역과 교통수단에 상관없이 이동한 거리만큼만 요금을 지불하므로 요금부담이 줄어들게 됩니다.
팝카드 [팝티머니 카드] 단말기 등 시스템 고장 시 카드로 지불한 교통요금을 환불하여 주나요?
거래내역을 확인 후 단말기 고장일 경우에만 환불하여 드립니다. 카드 이용자 실수로 인한 요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팝카드 [팝티머니 카드] 하나의 교통카드로 여러 명이 승차 후 환승도 가능한가요?
하나의 카드로 2인 이상 승차하는 경우, 먼저 버스 기사님께 탑승인원을 알려주고 기사님이 단말기에 해당 인원을 입력한 후에 카드를 접촉해야 합니다.
요금은 [탑승인원×기본요금]의 총요금이 한꺼번에 부과 됩니다. 환승시에도 기사님께 탑승하는 인원을 알려주고, 기사님이 단말기를 조작한 후에 접촉해야 합니다.
탑승 인원을 말하지 않고 그냥 접촉하는 경우에는 환승이 적용되지 않고 1인 기본요금이 부과됩니다.
팝카드 [팝티머니 카드] 수도권 통합요금제란 무엇인가요?
수도권 통합요금제란 경기도와 서울의 버스와 전철, 마을버스를 갈아탈때에 이동한 거리만큼만 거리에 비례하여 요금을 부과하는 방식입니다.
갈아탈 때 통합요금제 적용을 받으려면 승차시뿐만 아니라 내릴 때도 하차단말기에 반드시 교통카드를 대주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경기버스에서 서울버스로 갈아탔을 때 기본 거리 10km내에서는 1,050원만 내게 되며 갈아타면서 10km를 넘어가면 매 5km마다 100원씩 추가요금이 부과됩니다.
팝카드 [팝티머니 카드] 서울시 대중교통 요금은 어떻게 부과되나요?
시내버스/마을버스 단독이용시 기본요금만 부과됩니다. 지하철을 이용하거나 타 교통수단을 환승하는 경우에는 10Km미만까지는 기본요금, 이후 5Km미만마다 100원씩 추가요금이 부과됩니다.
지하철 이용거리가 40km를 초과하게 되면 10km당 100원이 부과되고 수도권 외 구간(천안~평택)에서는 4km당 100원으로 요금이 환산되어 적용됩니다.
환승하신 총 거리에 따른 요금이 각 이용수단별 기본요금의 합보다 커지면 각 기본요금의 합계금액이 부과됩니다.
버스는 실제 탑승거리를, 지하철은 지하철 노선도상의 최단거리를 적용합니다.
팝카드 [팝티머니 카드] 수도권 통합요금제의 혜택을 받을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에는 반드시 교통카드를 이용하여 승차시뿐만 아니라 내릴때에도 하차단말기에 카드를 대주셔야 합니다.
환승 유효시간은 하차태그 후 30분 이내(21시부터 익일 07시까지는 1시간 이내)로 환승 인정횟수는 4회(5회 승차)이며 동일노선 재승차시에는 환승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팝카드 [팝티머니 카드] 자녀 명의의 카드를 부모님이 혜택 받을 수 있나요?
자녀 명의로 소득공제 등록하시면 국세청 부양가족 정보로 등록된 보호자에게 제공됩니다.
팝카드 [팝티머니 카드] 소득공제 발급 내역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소득공제 확인은 고객님이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직불카드 해당) 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티머니 홈페이지에서 내역 조회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팝카드 [팝티머니 카드] 전국호환 팝티머니 교통카드는 전국 버스 및 지하철 모두 이용 가능한가요?
호환 시스템 준비가 아직 완료되지 않은 일부 지방지역 (광주, 전라남도, 경상북도, 강원도 일부지역)을 제외하고 가능합니다. 또한 9호선 무인충전기에서는 충전 서비스가 불가합니다
팝카드 [팝티머니 카드] 팝티머니는 소득공제 혜택이 가능한가요?
개정된 조세특례제한법 (2008년 1월1일 발효) 에 따라 팝티머니로 사용한 모든 금액은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소득공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소득공제를 받으시려면 티머니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사용하시는 팝티머니카드 번호를 등록 후 ‘소득공제’서비스를 신청하시거나 [팝카드 홈페이지 > 카드내역/관리]에서 소득공제 등록이 가능합니다.
반드시 팝티머니 회원정보와 일치한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 미성년자 소득공제 등록방법 :
자녀의 주민등록번호로 소득공제 등록 후,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홈페이지에서 사전에 부양가족 및 미성년 자료조회신청 메뉴에 접속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스마트카드사에서 연초 소득공제 자료를 국세청으로 발송하면 국세청에서는 소득이 확인되는 보호자 명의로 자동 합산됩니다.
팝티머니카드 소득공제 등록관련 상세한 문의는 티머니 고객센터(1644-0088)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팝카드 [팝티머니 카드] 권종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어린이,청소는 ⇒ 일반, 일반 ⇒어린이, 청소년)
GS25, GS수퍼, 역사서비스센터(수도권 1~8호선,인천지하철1호선)에서 사용자의 생년월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팝카드 [팝티머니 카드] 친구한테 받은 카드인데 일반요금이 부과되고 있어요
GS25, GS수퍼, 역사서비스센터(수도권 1~8호선,인천지하철1호선)에서 사용자의 생년월일로 변경하시면 할인요금을 적용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홈페이지 통해 회원 가입된 카드를 받았을 경우 이전 사용자가 등록했던 카드정보를 삭제해야 회원으로 등록후 할인 등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양도받은 카드를 본인이 재등록 하면 영업일 기준 3일 이후부터 요금적용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팝카드 [팝티머니 카드] 팝티머니는 어디에서 사용되나요?
대중교통은 물론 GS25, GS수퍼, 타편의점, 홈플러스, 파리바게뜨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사용처안내"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팝카드 [팝티머니 카드] 어린이, 청소년 할인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최초 구입 시 GS25, GS수퍼, 역사 서비스센터(수도권 1~8호선, 인천지하철 1호선) 등에서 권종 등록 시 동시에 생년월일 정보가 처리되어 별도의 할인(홈페이지 등)등록 없이 지속적으로 어린이 / 청소년 요금이 적용됩니다.
팝카드 [팝티머니 카드] 어린이, 청소년 요금 적용 연령은 어떻게 되나요?
어린이 요금은 만 6세 ~ 만 12세까지, 청소년 요금은 만 13세 ~ 만 18세까지입니다.
어린이 / 청소년 요금은 학년에 따라 적용되는것이 아니고 나이에 따라 적용되므로 학년과 요금이 일치하지는 않습니다.
단, 요금 적용기준은 일부 지역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만 6세 미만 미취학 아동은 보호자 1인 3인까지 버스 / 지하철 / 마을버스에 무임탑승이 가능합니다.
※ 어린이 카드 사용자가 중학교에 입학했을 경우
(예 6월 30일생 → 만 13세가 되는 7월 1일부터 청소년 요금으로 적용)
※ 대학생(고등학교 졸업)이 청소년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예 6월 30일생 → 만 19세가 되는 7월 1일부터 일반 요금으로 적용)
팝카드 [팝티머니 카드] 잔액이동 서비스는 어떻게 하나요?
GS25, GS수퍼, 티머니 서비스 데스크(서울 1~8호선, 인천지하철), 한국스마트카드 1층 티머니 타운에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이동하고자 하는 잔액이 2만원 미만일 경우만 가능합니다.
팝카드 질문[팝티머니 카드] 잔액이동 서비스란?
팝티머니카드를 1장 이상 소유한 고객 중 사용하지 않는 카드의 잔액을 고객이 사용을 원하는 카드로 이동해주는 서비스 입니다
팝카드 질문[팝티머니 카드] 사용중인 카드의 잔액을 환불 받고 싶은데요?
정상카드 환불 시 카드잔액에서 환불서비스 수수료 500원을 차감한 잔액을 지급하고, 접수한 정상카드를 고객님에게 반환합니다.(정상카드를 환불신청서 양식 통해 접수 시 카드비 환불 및 반환처리되지 않습니다.)
정상카드 환불 시 충전금의 일부 금액 환불은 불가능하며, 전액 환불만 가능합니다.
단, 서울지하철(1호선 ~ 8호선), 인천지하철 1호선(역사내 티머니 서비스 데스크)에서는 부분환불서비스 가능
※ 잔액 2만원 이하인 경우 : GS25, GS수퍼 및 타편의점 ,ATM (신한,하나,우리,농협),㈜한국스마트카드 본사,지하철 역사 서비스센터 (1 ~ 8호선 : 1호선은 서울역 ~ 청량리역구간이며 2 ~ 8호선은 서울시내역사, 인천지하철)
※ 잔액 2만원 이상인 경우 : ATM(신한, 하나, 우리, 농협),지하철 역사 서비스센터(1 ~ 8호선 : 1호선은 서울역~청량리역구간이며 2~8호선은 서울시내역사, 인천지하철),㈜한국스마트카드 본사 내방
※ 잔액 5만원 이상인 경우 : ATM(신한, 하나, 우리, 농협),㈜한국스마트카드 본사 내방
※ ATM을 통한 환불은 주민번호 기준으로 월 50만원까지 가능, 환불금액은 해당은행 본인명의 계좌로 입금(단,농협경우 카드 별 최대 20만원 까지만 환불가능)
※ ㈜한국스마트카드 본사 내방 시 카드의 잔액이 10만원 이상일 경우 통장 사본,신분증을 지참 방문,접수일 익일 이후 입금처리됨
팝카드 [팝티머니 카드] 고장카드 환불 / 접수 방법
GS25, GS수퍼 및 티머니 마크가 부착된 편의점이나 지하철역사 고객센터에서 비정상카드 환불접수가 가능하며 편의점에서는 환불봉투를 받아 봉투 뒷면 접수란에 계좌번호, 성함, 연락처, 카드 번호등을 기재하여 카드를 넣어 밀봉상태로 우체통에 넣으시면 됩니다.
이때, 인수증은 고객께서 환불 받으실 때 까지 영수증처럼 보관하시면 작성하신 계좌로 잔액에 대해 입금 받으실 수 있습니다.
팝카드 [팝티머니 카드] 팝티머니 카드 분실 시 환불이 가능한가요?
충전식 팝티머니 카드를 분실했을 경우 카드에 현금이 저장되어 있는 상태로서 현금을 잃어 버린 것과 동일합니다. 카드에 남아 있는 잔액은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분실한 카드는 등록 취소를 하고 새로 구입한 카드를 다시 등록한 후 사용해야 합니다. 충전식 선불카드는 신용 카드와 달리 카드를 정지시키는 기능은 없습니다.
또한, 고객님께서 청소년/어린이 등록을 취소하게 되면 분실한 카드에서는 일반 요금이 부과되게 됩니다.
팝카드 [팝티머니 카드] 팝티머니의 충전금액 단위는 어떻게 되나요?
충전은 천원단위로 가능하며 카드 충전 가능 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최대 충전금액은 남아 있는 잔액 포함된 금액입니다.
카드별 1회 최대충전가능금액 ※ GS25 5만원, GS수퍼 9만원
팝카드 [팝티머니 카드] 팝티머니 카드의 충전방법을 알려주세요
① 현금충전: GS25, GS수퍼, 타편의점, 은행 ATM (신한,하나,우리,제주,농협,우체국) 및 지하철 무인충전기, 가두판매점에서 현금으로 충전하실수 있습니다. 유인/무인 충전소를 방문하셔서 팝티머니 카드와 현금을 제시하시면, 천원단위로 충전이 가능하며 1회 충전 시 1,000 ~90,000 원까지 충전할수 있으며 GS25, CU, 세븐일레븐은 최대 5만원입니다.(최대 충전금액은 50만원)
※ 농협ATM 경우 해당 은행 계좌이체를 통한 충전만 가능합니다.
※ 우리은행 ATM 은 현금뿐 아니라 우리카드(개인)로도 팝티머니 충전이 가능합니다.
② 우리BC 신용/체크 카드로 GS25, GS수퍼에서 충전가능 합니다
③ T마일리지 충전 : 티머니 서비스 데스크(서울 1~8호선, 인천지하철)와 가맹편의점에서 T마일리지 충전가능합니다.
팝카드 팝 신용/체크 카드] 카드 내 GS&포인트 적립/사용은 어느 매장에서 되나요?
GS25, GS수퍼마켓에서 적립, 사용에서만 가능합니다. GS칼텍스 등의 매장은 적립, 사용이 불가합니다.
팝카드 [팝 신용/체크 카드] GS&포인트 카드 번호는 어떻게 알 수 있나요?
팝카드 홈페이지 메뉴 중 내카드 정보에서 카드사별 번호를 알 수 있으나 보안 정책상 일부 번호가 마킹이 되어있어 전체 번호를 알고 싶어면 고객센터 1544-8997로 문의 주시면 안내 드립니다.
팝카드 [팝 신용/체크 카드] 팝 신용/체크 제휴 카드는 연회비가 있나요?
카드사 정책에 따라 체크는 연회비가 없고 신용카드는 연회비가 1만원 내외로 있습니다.
팝카드 [팝 신용/체크 카드] 팝 신용/체크 제휴 카드는 교통 기능이 있나요?
은행 및 전화 발급 신청 시 후불교통카드 기능을 선택하시면 버스,지하철 결제 가능합니다.
팝카드 [멤버십팝카드] 멤버십팝카드를 홈페이지에 가입하지 않으면 멤버십카드로 사용할 수 없나요?
카드 등록 이전이라도 처음 사용부터 60일까지는 가등록 상태에서 구매하신 금액에 따른 적립이 이뤄집니다.
단, 60일 이후로는 적립이 이뤄지지 않습니다.
가등록 상태에서 60일 간 적립된 포인트는 카드 등록시 등록자 앞으로 이관되어 정상사용 가능한 포인트가 됩니다.
팝카드 [팝 신용/체크 카드] 팝 신용/체크 제휴 카드는 어디에서 발급하나요?
농협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전 영업점 및 홈페이지에서 신청 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전화 발급은 농협카드 1644-2744, 신한카드 080-700-1030, 하나카드 1599-1118으로 간편 발급 신청 가능합니다.
팝카드 [멤버십팝카드] 멤버십팝카드 환불수수료가 있나요?
새로 발급받은 카드에 옮겨진 잔액을 GS25나 GS슈퍼에서 환불받으시면 됩니다.
환불 과정에서 수수료 500원이 발생합니다.
단, 카드 오류로 인한 인식불가일때는 환불수수료를 받지 않습니다.
인식 불가 카드는 GS25, GS수퍼마켓에서 환불이 불가하오니, 자세한 사항은 한국선불카드 고객센터(1899-3206)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팝카드 [멤버십팝카드] 멤버십팝카드가 두장 이상인데 포인트 합산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기존 GS&POINT카드가 등록 상태(GS리테일 또는 GS&POINT 홈페이지에서)라면 팝카드 홈페이지에 새로 등록하신 팝카드와 이전 포인트가 자동 통합 관리/사용됨을 말씀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GS&POINT 고객센터 1544-5151로 문의 바랍니다.
팝카드 [멤버십팝카드] 멤버십팝카드를 분실했어요. 환불 및 사용정지 할수 있나요?
분실된 멤버십팝카드는홈페이지 가입 고객에 한해GS&POINT 및 충전/결제 기능 사용정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마이페이지-카드내역/관리-멤버십팝/모바일팝-카드번호선택-등록관리 및 카드정지)
잔액 환불 관련해서는 한국선불카드 고객센터에 문의 해주시기 바랍니다. (1899-3206)
팝카드 [멤버십팝카드] 고장카드 잔액은 언제 환불되나요?
고장난 멤버십팝카드의 환불처리는 한국선불카드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후 진행되기 때문에 신쳥일 기준 2일에서 최대 5일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선불카드 고객센터(1899-3206)로 문의 바랍니다.
팝카드 [멤버십팝카드] 두개의 멤버십팝카드 잔액을 하나로 합칠수 있나요 ?
답변두개의 멤버십팝카드 잔액 2만원 미만으로 잔액이체 가능하며, 가까운 GS25 또는 GS수퍼에서 할 수 있습니다.
팝카드 [멤버십팝카드] 멤버십팝카드 충전했는데 전부 환불받고 싶어요.
멤버십팝카드의 환불은 잔액이 2만원 이하일 때만 가능합니다.
(GS25, GS수퍼마켓에서 환불수수료 500원 차감 후 잔액 환불 가능)
또는 해피캐쉬로 전환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해피캐시 전환 방법은 해피머니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선불카드 고객센터(1899-3206)를 통해 진행 부탁 드립니다.
팝카드 [멤버십팝카드] 소득공제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 [GS25, GS수퍼마켓 공통] GS25, GS수퍼마켓에서 멤버십팝(모바일팝)카드번호로 현금영수증 발행받기 위해서는 국세청 현금영수증 사이트에 멤버십팝(모바일팝)카드번호 16자리를 등록하시면 현금영수증카드로 사용가능합니다.
- [GS25] 멤버십팝(모바일팝)결제시 팝카드번호로 현금영수증 자동발급되지않아 결제시점에 팝카드번호로 현금영수증 발급요청을 하셔야 합니다(자동발급되지않습니다)
- [GS수퍼마켓] 휴대폰번호, 사업자번호, 팝카드번호를 현금영수증발급번호로 등록가능하며 번호변경시 반드시 안내데스크에서 변경하셔야합니다(정보미변경으로 인한 소득공제누락은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국세청 홈페이지에 등록하지 않은 경우에는, 물품계산시 휴대폰번호 또는 타 현금영수증 발급 가능한 카드를 제시하신 후, 직접 현금영수증 발급요청을 하셔야 발급 가능합니다
팝카드 [멤버십팝카드] 멤버십팝카드 잔액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멤버십팝카드 잔액은 모바일팝 어플(어플에 카드등록시) 또는 GS25, GS수퍼마켓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팝카드 [멤버십팝카드] 멤버십팝카드 충전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해당카드 소지후 가까운 GS25 나 GS수퍼마켓에서 현금, GS&point로 충전 가능합니다. 향후 충전수단은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팝카드 [멤버십팝카드] 마그네틱이 훼손되어 인식이 안됩니다. 해결해주세요
훼손된 멤버십카드는 한국선불카드 고객센터 1899-3206 로 문의주시면 환불절차 진행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회원(기명회원) 만 가능합니다.
팝카드 [멤버십팝카드] 멤버십팝카드 발급비용이 있나요?
멤버십팝카드의 발급비용은 재발급 포함하여 무료입니다.
팝카드 [멤버십팝카드] 멤버십팝카드 발급은 어디서 받나요?
멤버십팝카드는 현재 GS25 , GS수퍼마켓에서 무료로 발급 가능하며, 향후 발급처가 확대 될 예정입니다.
팝카드 [멤버십팝카드] 멤버십팝카드 이용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GS25 , GS수퍼마켓에서 멤버십팝카드에 충전 후 상품을 결제 할 수 있습니다. 카드에 충전가능한 최대 한도는 50만원이며 충전된 금액을 사용 후 재 충전은 가능합니다
팝카드 [멤버십팝카드] 멤버십팝카드가 무슨카드인가요?
멤버십팝카드는 기존 GS&point 멤버십카드에 충전/결제 기능이 있는 팝기프트카드를 추가하여 포인트 적립 외에 팝카드의 여러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입니다.
팝카드 [GS&Point] POP카드를 등록하지 않으면 GS&POINT 적립이 안되나요?
POP카드 등록을 하지 않아도 GS&포인트는 적립됩니다. 단, 2개월내 카드등록을 해야 하며, 카드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 적립된 포인트는 소멸되며, 추가로 GS&포인트 적립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적립된 포인트 사용도 불가합니다.
팝카드 [GS&Point] GS&POINT카드가 있습니다. POP카드 홈페이지에 새로 가입하면 포인트는 어떻게 되나요?
POP카드 홈페이지(www.popcard.co.kr)에서 회원가입 후 POP카드를 등록하시면 POP카드를 사용하면서 적립되는 포인트는 기존 포인트에 합산됩니다.
팝카드 [GS&Point] POP카드를 분실해서 GS&포인트가 걱정되요?
POP카드 홈페이지(www.popcard.co.kr)에 로그인 후 POP카드 등록/조회 > GS&POINT관리 > 분실카드 확인 > 사용중지 선택을 하시면 분실한 카드에 대해서는 포인트가 자동으로 정지 됩니다
팝카드 [GS&Point] GS&POINT는 어디서 조회하나요?
POP카드 홈페이지(www.popcard.co.kr)에 회원가입한 경우 나의 POP카드 > 제휴멤버십 조회 화면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출처: 캐시비 자주찾는 질문 https://www.cashbee.co.kr/cb/customer/custFaqList.do
가장 큰 특징은 경기버스에서 서울버스나 전철로 갈아탈 때마다 따로 내던 요금을 갈아타는 지역과 교통수단에 상관없이 이동한 거리만큼만 요금을 지불하므로 요금부담이 줄어들게 됩니다.
팝카드 [팝티머니 카드] 단말기 등 시스템 고장 시 카드로 지불한 교통요금을 환불하여 주나요?
거래내역을 확인 후 단말기 고장일 경우에만 환불하여 드립니다. 카드 이용자 실수로 인한 요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팝카드 [팝티머니 카드] 하나의 교통카드로 여러 명이 승차 후 환승도 가능한가요?
하나의 카드로 2인 이상 승차하는 경우, 먼저 버스 기사님께 탑승인원을 알려주고 기사님이 단말기에 해당 인원을 입력한 후에 카드를 접촉해야 합니다.
요금은 [탑승인원×기본요금]의 총요금이 한꺼번에 부과 됩니다. 환승시에도 기사님께 탑승하는 인원을 알려주고, 기사님이 단말기를 조작한 후에 접촉해야 합니다.
탑승 인원을 말하지 않고 그냥 접촉하는 경우에는 환승이 적용되지 않고 1인 기본요금이 부과됩니다.
팝카드 [팝티머니 카드] 수도권 통합요금제란 무엇인가요?
수도권 통합요금제란 경기도와 서울의 버스와 전철, 마을버스를 갈아탈때에 이동한 거리만큼만 거리에 비례하여 요금을 부과하는 방식입니다.
갈아탈 때 통합요금제 적용을 받으려면 승차시뿐만 아니라 내릴 때도 하차단말기에 반드시 교통카드를 대주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경기버스에서 서울버스로 갈아탔을 때 기본 거리 10km내에서는 1,050원만 내게 되며 갈아타면서 10km를 넘어가면 매 5km마다 100원씩 추가요금이 부과됩니다.
팝카드 [팝티머니 카드] 서울시 대중교통 요금은 어떻게 부과되나요?
시내버스/마을버스 단독이용시 기본요금만 부과됩니다. 지하철을 이용하거나 타 교통수단을 환승하는 경우에는 10Km미만까지는 기본요금, 이후 5Km미만마다 100원씩 추가요금이 부과됩니다.
지하철 이용거리가 40km를 초과하게 되면 10km당 100원이 부과되고 수도권 외 구간(천안~평택)에서는 4km당 100원으로 요금이 환산되어 적용됩니다.
환승하신 총 거리에 따른 요금이 각 이용수단별 기본요금의 합보다 커지면 각 기본요금의 합계금액이 부과됩니다.
버스는 실제 탑승거리를, 지하철은 지하철 노선도상의 최단거리를 적용합니다.
팝카드 [팝티머니 카드] 수도권 통합요금제의 혜택을 받을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에는 반드시 교통카드를 이용하여 승차시뿐만 아니라 내릴때에도 하차단말기에 카드를 대주셔야 합니다.
환승 유효시간은 하차태그 후 30분 이내(21시부터 익일 07시까지는 1시간 이내)로 환승 인정횟수는 4회(5회 승차)이며 동일노선 재승차시에는 환승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팝카드 [팝티머니 카드] 자녀 명의의 카드를 부모님이 혜택 받을 수 있나요?
자녀 명의로 소득공제 등록하시면 국세청 부양가족 정보로 등록된 보호자에게 제공됩니다.
팝카드 [팝티머니 카드] 소득공제 발급 내역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소득공제 확인은 고객님이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직불카드 해당) 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티머니 홈페이지에서 내역 조회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팝카드 [팝티머니 카드] 전국호환 팝티머니 교통카드는 전국 버스 및 지하철 모두 이용 가능한가요?
호환 시스템 준비가 아직 완료되지 않은 일부 지방지역 (광주, 전라남도, 경상북도, 강원도 일부지역)을 제외하고 가능합니다. 또한 9호선 무인충전기에서는 충전 서비스가 불가합니다
팝카드 [팝티머니 카드] 팝티머니는 소득공제 혜택이 가능한가요?
개정된 조세특례제한법 (2008년 1월1일 발효) 에 따라 팝티머니로 사용한 모든 금액은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소득공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소득공제를 받으시려면 티머니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사용하시는 팝티머니카드 번호를 등록 후 ‘소득공제’서비스를 신청하시거나 [팝카드 홈페이지 > 카드내역/관리]에서 소득공제 등록이 가능합니다.
반드시 팝티머니 회원정보와 일치한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 미성년자 소득공제 등록방법 :
자녀의 주민등록번호로 소득공제 등록 후,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홈페이지에서 사전에 부양가족 및 미성년 자료조회신청 메뉴에 접속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스마트카드사에서 연초 소득공제 자료를 국세청으로 발송하면 국세청에서는 소득이 확인되는 보호자 명의로 자동 합산됩니다.
팝티머니카드 소득공제 등록관련 상세한 문의는 티머니 고객센터(1644-0088)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팝카드 [팝티머니 카드] 권종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어린이,청소는 ⇒ 일반, 일반 ⇒어린이, 청소년)
GS25, GS수퍼, 역사서비스센터(수도권 1~8호선,인천지하철1호선)에서 사용자의 생년월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팝카드 [팝티머니 카드] 친구한테 받은 카드인데 일반요금이 부과되고 있어요
GS25, GS수퍼, 역사서비스센터(수도권 1~8호선,인천지하철1호선)에서 사용자의 생년월일로 변경하시면 할인요금을 적용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홈페이지 통해 회원 가입된 카드를 받았을 경우 이전 사용자가 등록했던 카드정보를 삭제해야 회원으로 등록후 할인 등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양도받은 카드를 본인이 재등록 하면 영업일 기준 3일 이후부터 요금적용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팝카드 [팝티머니 카드] 팝티머니는 어디에서 사용되나요?
대중교통은 물론 GS25, GS수퍼, 타편의점, 홈플러스, 파리바게뜨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사용처안내"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팝카드 [팝티머니 카드] 어린이, 청소년 할인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최초 구입 시 GS25, GS수퍼, 역사 서비스센터(수도권 1~8호선, 인천지하철 1호선) 등에서 권종 등록 시 동시에 생년월일 정보가 처리되어 별도의 할인(홈페이지 등)등록 없이 지속적으로 어린이 / 청소년 요금이 적용됩니다.
팝카드 [팝티머니 카드] 어린이, 청소년 요금 적용 연령은 어떻게 되나요?
어린이 요금은 만 6세 ~ 만 12세까지, 청소년 요금은 만 13세 ~ 만 18세까지입니다.
어린이 / 청소년 요금은 학년에 따라 적용되는것이 아니고 나이에 따라 적용되므로 학년과 요금이 일치하지는 않습니다.
단, 요금 적용기준은 일부 지역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만 6세 미만 미취학 아동은 보호자 1인 3인까지 버스 / 지하철 / 마을버스에 무임탑승이 가능합니다.
※ 어린이 카드 사용자가 중학교에 입학했을 경우
(예 6월 30일생 → 만 13세가 되는 7월 1일부터 청소년 요금으로 적용)
※ 대학생(고등학교 졸업)이 청소년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예 6월 30일생 → 만 19세가 되는 7월 1일부터 일반 요금으로 적용)
팝카드 [팝티머니 카드] 잔액이동 서비스는 어떻게 하나요?
GS25, GS수퍼, 티머니 서비스 데스크(서울 1~8호선, 인천지하철), 한국스마트카드 1층 티머니 타운에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이동하고자 하는 잔액이 2만원 미만일 경우만 가능합니다.
팝카드 질문[팝티머니 카드] 잔액이동 서비스란?
팝티머니카드를 1장 이상 소유한 고객 중 사용하지 않는 카드의 잔액을 고객이 사용을 원하는 카드로 이동해주는 서비스 입니다
팝카드 질문[팝티머니 카드] 사용중인 카드의 잔액을 환불 받고 싶은데요?
정상카드 환불 시 카드잔액에서 환불서비스 수수료 500원을 차감한 잔액을 지급하고, 접수한 정상카드를 고객님에게 반환합니다.(정상카드를 환불신청서 양식 통해 접수 시 카드비 환불 및 반환처리되지 않습니다.)
정상카드 환불 시 충전금의 일부 금액 환불은 불가능하며, 전액 환불만 가능합니다.
단, 서울지하철(1호선 ~ 8호선), 인천지하철 1호선(역사내 티머니 서비스 데스크)에서는 부분환불서비스 가능
※ 잔액 2만원 이하인 경우 : GS25, GS수퍼 및 타편의점 ,ATM (신한,하나,우리,농협),㈜한국스마트카드 본사,지하철 역사 서비스센터 (1 ~ 8호선 : 1호선은 서울역 ~ 청량리역구간이며 2 ~ 8호선은 서울시내역사, 인천지하철)
※ 잔액 2만원 이상인 경우 : ATM(신한, 하나, 우리, 농협),지하철 역사 서비스센터(1 ~ 8호선 : 1호선은 서울역~청량리역구간이며 2~8호선은 서울시내역사, 인천지하철),㈜한국스마트카드 본사 내방
※ 잔액 5만원 이상인 경우 : ATM(신한, 하나, 우리, 농협),㈜한국스마트카드 본사 내방
※ ATM을 통한 환불은 주민번호 기준으로 월 50만원까지 가능, 환불금액은 해당은행 본인명의 계좌로 입금(단,농협경우 카드 별 최대 20만원 까지만 환불가능)
※ ㈜한국스마트카드 본사 내방 시 카드의 잔액이 10만원 이상일 경우 통장 사본,신분증을 지참 방문,접수일 익일 이후 입금처리됨
팝카드 [팝티머니 카드] 고장카드 환불 / 접수 방법
GS25, GS수퍼 및 티머니 마크가 부착된 편의점이나 지하철역사 고객센터에서 비정상카드 환불접수가 가능하며 편의점에서는 환불봉투를 받아 봉투 뒷면 접수란에 계좌번호, 성함, 연락처, 카드 번호등을 기재하여 카드를 넣어 밀봉상태로 우체통에 넣으시면 됩니다.
이때, 인수증은 고객께서 환불 받으실 때 까지 영수증처럼 보관하시면 작성하신 계좌로 잔액에 대해 입금 받으실 수 있습니다.
팝카드 [팝티머니 카드] 팝티머니 카드 분실 시 환불이 가능한가요?
충전식 팝티머니 카드를 분실했을 경우 카드에 현금이 저장되어 있는 상태로서 현금을 잃어 버린 것과 동일합니다. 카드에 남아 있는 잔액은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분실한 카드는 등록 취소를 하고 새로 구입한 카드를 다시 등록한 후 사용해야 합니다. 충전식 선불카드는 신용 카드와 달리 카드를 정지시키는 기능은 없습니다.
또한, 고객님께서 청소년/어린이 등록을 취소하게 되면 분실한 카드에서는 일반 요금이 부과되게 됩니다.
팝카드 [팝티머니 카드] 팝티머니의 충전금액 단위는 어떻게 되나요?
충전은 천원단위로 가능하며 카드 충전 가능 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최대 충전금액은 남아 있는 잔액 포함된 금액입니다.
카드별 1회 최대충전가능금액 ※ GS25 5만원, GS수퍼 9만원
팝카드 [팝티머니 카드] 팝티머니 카드의 충전방법을 알려주세요
① 현금충전: GS25, GS수퍼, 타편의점, 은행 ATM (신한,하나,우리,제주,농협,우체국) 및 지하철 무인충전기, 가두판매점에서 현금으로 충전하실수 있습니다. 유인/무인 충전소를 방문하셔서 팝티머니 카드와 현금을 제시하시면, 천원단위로 충전이 가능하며 1회 충전 시 1,000 ~90,000 원까지 충전할수 있으며 GS25, CU, 세븐일레븐은 최대 5만원입니다.(최대 충전금액은 50만원)
※ 농협ATM 경우 해당 은행 계좌이체를 통한 충전만 가능합니다.
※ 우리은행 ATM 은 현금뿐 아니라 우리카드(개인)로도 팝티머니 충전이 가능합니다.
② 우리BC 신용/체크 카드로 GS25, GS수퍼에서 충전가능 합니다
③ T마일리지 충전 : 티머니 서비스 데스크(서울 1~8호선, 인천지하철)와 가맹편의점에서 T마일리지 충전가능합니다.
팝카드 팝 신용/체크 카드] 카드 내 GS&포인트 적립/사용은 어느 매장에서 되나요?
GS25, GS수퍼마켓에서 적립, 사용에서만 가능합니다. GS칼텍스 등의 매장은 적립, 사용이 불가합니다.
팝카드 [팝 신용/체크 카드] GS&포인트 카드 번호는 어떻게 알 수 있나요?
팝카드 홈페이지 메뉴 중 내카드 정보에서 카드사별 번호를 알 수 있으나 보안 정책상 일부 번호가 마킹이 되어있어 전체 번호를 알고 싶어면 고객센터 1544-8997로 문의 주시면 안내 드립니다.
팝카드 [팝 신용/체크 카드] 팝 신용/체크 제휴 카드는 연회비가 있나요?
카드사 정책에 따라 체크는 연회비가 없고 신용카드는 연회비가 1만원 내외로 있습니다.
팝카드 [팝 신용/체크 카드] 팝 신용/체크 제휴 카드는 교통 기능이 있나요?
은행 및 전화 발급 신청 시 후불교통카드 기능을 선택하시면 버스,지하철 결제 가능합니다.
팝카드 [멤버십팝카드] 멤버십팝카드를 홈페이지에 가입하지 않으면 멤버십카드로 사용할 수 없나요?
카드 등록 이전이라도 처음 사용부터 60일까지는 가등록 상태에서 구매하신 금액에 따른 적립이 이뤄집니다.
단, 60일 이후로는 적립이 이뤄지지 않습니다.
가등록 상태에서 60일 간 적립된 포인트는 카드 등록시 등록자 앞으로 이관되어 정상사용 가능한 포인트가 됩니다.
팝카드 [팝 신용/체크 카드] 팝 신용/체크 제휴 카드는 어디에서 발급하나요?
농협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전 영업점 및 홈페이지에서 신청 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전화 발급은 농협카드 1644-2744, 신한카드 080-700-1030, 하나카드 1599-1118으로 간편 발급 신청 가능합니다.
팝카드 [멤버십팝카드] 멤버십팝카드 환불수수료가 있나요?
새로 발급받은 카드에 옮겨진 잔액을 GS25나 GS슈퍼에서 환불받으시면 됩니다.
환불 과정에서 수수료 500원이 발생합니다.
단, 카드 오류로 인한 인식불가일때는 환불수수료를 받지 않습니다.
인식 불가 카드는 GS25, GS수퍼마켓에서 환불이 불가하오니, 자세한 사항은 한국선불카드 고객센터(1899-3206)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팝카드 [멤버십팝카드] 멤버십팝카드가 두장 이상인데 포인트 합산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기존 GS&POINT카드가 등록 상태(GS리테일 또는 GS&POINT 홈페이지에서)라면 팝카드 홈페이지에 새로 등록하신 팝카드와 이전 포인트가 자동 통합 관리/사용됨을 말씀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GS&POINT 고객센터 1544-5151로 문의 바랍니다.
팝카드 [멤버십팝카드] 멤버십팝카드를 분실했어요. 환불 및 사용정지 할수 있나요?
분실된 멤버십팝카드는홈페이지 가입 고객에 한해GS&POINT 및 충전/결제 기능 사용정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마이페이지-카드내역/관리-멤버십팝/모바일팝-카드번호선택-등록관리 및 카드정지)
잔액 환불 관련해서는 한국선불카드 고객센터에 문의 해주시기 바랍니다. (1899-3206)
팝카드 [멤버십팝카드] 고장카드 잔액은 언제 환불되나요?
고장난 멤버십팝카드의 환불처리는 한국선불카드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후 진행되기 때문에 신쳥일 기준 2일에서 최대 5일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선불카드 고객센터(1899-3206)로 문의 바랍니다.
팝카드 [멤버십팝카드] 두개의 멤버십팝카드 잔액을 하나로 합칠수 있나요 ?
답변두개의 멤버십팝카드 잔액 2만원 미만으로 잔액이체 가능하며, 가까운 GS25 또는 GS수퍼에서 할 수 있습니다.
팝카드 [멤버십팝카드] 멤버십팝카드 충전했는데 전부 환불받고 싶어요.
멤버십팝카드의 환불은 잔액이 2만원 이하일 때만 가능합니다.
(GS25, GS수퍼마켓에서 환불수수료 500원 차감 후 잔액 환불 가능)
또는 해피캐쉬로 전환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해피캐시 전환 방법은 해피머니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선불카드 고객센터(1899-3206)를 통해 진행 부탁 드립니다.
팝카드 [멤버십팝카드] 소득공제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 [GS25, GS수퍼마켓 공통] GS25, GS수퍼마켓에서 멤버십팝(모바일팝)카드번호로 현금영수증 발행받기 위해서는 국세청 현금영수증 사이트에 멤버십팝(모바일팝)카드번호 16자리를 등록하시면 현금영수증카드로 사용가능합니다.
- [GS25] 멤버십팝(모바일팝)결제시 팝카드번호로 현금영수증 자동발급되지않아 결제시점에 팝카드번호로 현금영수증 발급요청을 하셔야 합니다(자동발급되지않습니다)
- [GS수퍼마켓] 휴대폰번호, 사업자번호, 팝카드번호를 현금영수증발급번호로 등록가능하며 번호변경시 반드시 안내데스크에서 변경하셔야합니다(정보미변경으로 인한 소득공제누락은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국세청 홈페이지에 등록하지 않은 경우에는, 물품계산시 휴대폰번호 또는 타 현금영수증 발급 가능한 카드를 제시하신 후, 직접 현금영수증 발급요청을 하셔야 발급 가능합니다
팝카드 [멤버십팝카드] 멤버십팝카드 잔액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멤버십팝카드 잔액은 모바일팝 어플(어플에 카드등록시) 또는 GS25, GS수퍼마켓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팝카드 [멤버십팝카드] 멤버십팝카드 충전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해당카드 소지후 가까운 GS25 나 GS수퍼마켓에서 현금, GS&point로 충전 가능합니다. 향후 충전수단은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팝카드 [멤버십팝카드] 마그네틱이 훼손되어 인식이 안됩니다. 해결해주세요
훼손된 멤버십카드는 한국선불카드 고객센터 1899-3206 로 문의주시면 환불절차 진행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회원(기명회원) 만 가능합니다.
팝카드 [멤버십팝카드] 멤버십팝카드 발급비용이 있나요?
멤버십팝카드의 발급비용은 재발급 포함하여 무료입니다.
팝카드 [멤버십팝카드] 멤버십팝카드 발급은 어디서 받나요?
멤버십팝카드는 현재 GS25 , GS수퍼마켓에서 무료로 발급 가능하며, 향후 발급처가 확대 될 예정입니다.
팝카드 [멤버십팝카드] 멤버십팝카드 이용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GS25 , GS수퍼마켓에서 멤버십팝카드에 충전 후 상품을 결제 할 수 있습니다. 카드에 충전가능한 최대 한도는 50만원이며 충전된 금액을 사용 후 재 충전은 가능합니다
팝카드 [멤버십팝카드] 멤버십팝카드가 무슨카드인가요?
멤버십팝카드는 기존 GS&point 멤버십카드에 충전/결제 기능이 있는 팝기프트카드를 추가하여 포인트 적립 외에 팝카드의 여러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입니다.
팝카드 [GS&Point] POP카드를 등록하지 않으면 GS&POINT 적립이 안되나요?
POP카드 등록을 하지 않아도 GS&포인트는 적립됩니다. 단, 2개월내 카드등록을 해야 하며, 카드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 적립된 포인트는 소멸되며, 추가로 GS&포인트 적립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적립된 포인트 사용도 불가합니다.
팝카드 [GS&Point] GS&POINT카드가 있습니다. POP카드 홈페이지에 새로 가입하면 포인트는 어떻게 되나요?
POP카드 홈페이지(www.popcard.co.kr)에서 회원가입 후 POP카드를 등록하시면 POP카드를 사용하면서 적립되는 포인트는 기존 포인트에 합산됩니다.
팝카드 [GS&Point] POP카드를 분실해서 GS&포인트가 걱정되요?
POP카드 홈페이지(www.popcard.co.kr)에 로그인 후 POP카드 등록/조회 > GS&POINT관리 > 분실카드 확인 > 사용중지 선택을 하시면 분실한 카드에 대해서는 포인트가 자동으로 정지 됩니다
팝카드 [GS&Point] GS&POINT는 어디서 조회하나요?
POP카드 홈페이지(www.popcard.co.kr)에 회원가입한 경우 나의 POP카드 > 제휴멤버십 조회 화면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출처: 캐시비 자주찾는 질문 https://www.cashbee.co.kr/cb/customer/custFaqList.do